[교육심리] 행동주의 상담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행동주의 상담
2. 행동주의 상담의 주요이론
3. Pavlov의 고전적 조건화
4. 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
5.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6. Thorndike의 시행착오이론
7. 행동주의 상담이론 목표
8. 행동주의 상담이론의 상담과정
9. 행동주의 상담기법
10. 행동주의 상담이론의 평가
- 본문내용
-
행동주의 상담
행동주의는 학습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선행조건과 결과에 의해서 행동이 형성된다는 입장이다.
행동은 주동 또는 요구에 의해서 동기화 되고 보상과 처벌이라는 형태의 강화의 의해서 견고해지거나 약화된다.
행동의 변화는 성격구조에 의해서라기보다 유전적 기초 위에 자극, 반응, 반응의 결과, 인지구조의 상호 관계, 재교육의 학습 과정 등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행동주의 접근을 성격의 구조나 성격발달 특징보다 수정 가능한 행동변화에 초점을 두기 때문에 인간의 모든 행동은 학습된 것이며 상담방법은 잘못 학습된 행동을 소거하고 바람직하고 효과적인 행동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 조건을 형성하는 것이다.
행동주의 상담기술은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실험방법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상담과정을 교육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세련된 형식의 파워포인트입니다.
- bul***
(2015.05.11 22:55: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