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만3세 아동 요리수업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요리수업 활동계획안
2.연계활동계획안

본문내용

활동방법
① 도입
(어제 당근, 감자, 양파 등의 채소에 대해 배웠다는 가정 하에)
1. 샌드위치 만들기의 재료를 소개한다.
- 친구들, 오늘은 선생님과 함께 알록달록한 색깔의 샌드위치를 만들어 볼 거예요. 샌드위치가 뭔지 아는 친구 있나요?
- 네, (완성된 샌드위치를 보여주며) 바로 이렇게 빵과 빵 사이에 여러 가지 음식이 들어있는 것을 샌드위치라고 해요. 간식시간에도 몇 번 먹어봤었죠?
- 그런데 오늘은 한 가지 색이 아니라, 세 가지 색깔을 가진 샌드위치를 만들어 볼 거예요.
- (우유 식빵을 보여주며) 이 식빵은 무슨 색이죠?
- 맞아요, 흰색이죠~ 대부분의 식빵은 이렇게 흰색이에요.
- (클로렐라 식빵을 보여주며) 그럼 이 식빵은 무슨 색이죠?
- 네 초록색이에요~ 이 식빵은 클로렐라라는 녹색 식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초록색인거예요.
- 그럼 마지막으로, (흑미 빵을 보여주며) 이 식빵은 무엇으로 만든 식빵일까요?
- 이건 흑미 라는 곡식으로 만든 식빵이에요. 흑미는 까만색 쌀이기 때문에, 식빵으로 만들면 이렇게 어두운 색이 나와요.
- 그럼 오늘은 이 세 가지 식빵으로 샌드위치를 만들어 볼 게요~

2. 샌드위치를 만들 준비를 한다.
- 그러면,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고, 앞치마를 할게요. 차례로 화장실에 가서 손을 깨끗하게 씻으세요~ 친구들이 손을 다 씻으면, 선생님이 순서대로 친구들에게 앞치마 입는 것을 도와줄게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fanc***
    (2013.07.30 14:49:33)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중요성
  • 활동내용 및 계절 등을 고려하여 조정․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의 추세는 인지적인 자극을 중요시하고 교육시간을 오후까지 연장하는 종일제 유치원이 늘어나고 있다.(3) 탁아소탁아소는 산업 혁명과 더불어 여성의 노동력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자 자녀의 양육을 대행해 줄 시설로 설립된 것이다. 따라서 주로 보호와 양육의 기능을 담당하였다. 우리나라의 탁아소는 1926년 부산에 세워진 공생탁아소가 최초이다. 1961년 『아동복리법』이 제

  • [방통대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론 C형] Vygotsky의 사회문화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수업목표(2) 출발점 행동(3) 수업절차 (4) 성취도 평가 3) 교수-학습에서 유아교사의 실천방안(1) 역할 (2) 교수활동 3. 유아교육기관 방문 후 관련 자료수집과 느낀점1) 유아교사의 교수-학습(1) 교육방법적 측면(2) 유아와의 상호작용 측면2) 유아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해 느낀점Ⅲ. 결론Ⅰ. 서론비고츠키의 발달 이론은 마르크스의 변증법적 개념을 심리학에 적용시킨 것으로, 사회 문화적 환경의 역할을 강조함으로써 이들이 아동 발달

  • [유아교육론 E형] Vygotsky의 사회문화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수업목표(2) 출발점 행동(3) 수업절차 (4) 성취도 평가 3) 교수-학습에서 유아교사의 실천방안(1) 역할 (2) 교수활동 3. 유아교육기관 방문 후 관련 자료수집과 느낀점1) 유아교사의 교수-학습(1) 교육방법적 측면(2) 유아와의 상호작용 측면2) 유아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해 느낀점Ⅲ. 결론Ⅰ. 서론비고츠키의 발달 이론은 마르크스의 변증법적 개념을 심리학에 적용시킨 것으로, 사회 문화적 환경의 역할을 강조함으로써 이들이 아동 발달

  • [유아교육론 D형] Vygotsky의 사회문화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인터넷으로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Vygotsky 발달이론의~
  • 수업절차 (4) 성취도 평가 3) 교수-학습에서 유아교사의 실천방안(1) 역할 (2) 교수활동 3. 인터넷 방문 유아교육기관에서 Vygotsky 발달이론의 활용1) 유아교사의 교수-학습(1) 교육방법적 측면(2) 유아와의 상호작용 측면2) 유아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해 느낀점Ⅲ. 결론Ⅰ. 서론비고츠키의 발달 이론은 마르크스의 변증법적 개념을 심리학에 적용시킨 것으로, 사회 문화적 환경의 역할을 강조함으로써 이들이 아동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이

  • (교직실무 C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계획에 대해 논하시오
  • 수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교실에서 발생되는 거의 대부분의 활동들은 교사의 계획 활동을 통해 이루어지며, 교육계획안은 수업의 흐름이나 진행방향을 제시해주는 지침서의 구실을 한다. 또한 학습자에게는 가장 적절한 경험을 교사에게는 명확한 역할을 제시함으로써 효과적인 수업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둘째, 교육 계획은 수업의 자율적이고 융통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누리과정이 국가수준교육과정으로 개발되어 고시되었다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