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VS 노드스트롬백화점 경영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나의의견,향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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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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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설명
(1) 현대 백화점
(2) 노드스트롬 백화점
2.기업경영전략
(1) 현대 백화점
1) 패션(PASSION) 비전-2020
2) 차별화전략
3) 문화센터의 고급화
4) 2030세대 마케팅
(2) 노드스트롬 백화점
1) IT 프로젝트
2) 무조건적 반품수용
3) 개인별 고객수첩
4) 구매의 분권화
3. 현대백화점 & 노드스트롬 백화점 SWOT 비교분석
노드스트롬 백화점 SWOT분석
강점(Strengths)
약점(Weaknesses)
기회(Opportunities)
위험(Threats)
현대백화점 SWOT분석
(1) 현대백화점의 강점
(2) 현대백화점의 약점
(3) 현대백화점의 기회
(4) 현대백화점의 위협
- 노드스트롬 백화점 & 현대백화점 비교
4. 결론 및 나의의견,향후발전방향
- 본문내용
-
노드스트롬의 판매사원들은 개인별로 고객수첩을 활용하고 있다. 이 수첩에는 일별, 주별, 월별 행사표와 페이스세터들의 목표설정을 위한 일일 계획표, 일과표, 전국 노드스트롬 매장의 전화번호 등이 수록되어 있다.
최고의 판매사원들은 이 고객수첩을 잘 활용한다. 고객의 이름과 주소 및 전화번호, 사이즈와 체형, 메이커 선호도, 좋아하는 색상과 스타일, 이전에 구입한 상품, 고객과 가족의 기념일 등을 적어둔다. 이러한 정보를 이용하여 판매사원은 고객이 좋아할만한 상품이 들어오면 미리 알려준다. 또한 상품을 판매한 후 몇일이 지나면 감사의 편지를 보내고, 그것이 마음에 들었는지 또한 사전에 기대했던대로 잘 사용되고 있는지 점검한다.
이렇게 판매사원들이 판매를 하면 판매수수료 제도로 인하여 고객수첩에 대해서 활용도가 높으며 동기를 부여하고, 이러한 동기 부여로 인하여 회사로서도 타 경쟁업체보다 월등한 매출을 올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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