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닌텐도의 현 문제점과 개선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닌텐도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1) 경쟁 강도 및 대체재
(2) 신규 진입자 위협
(3) 구매자 교섭력
(4) 공급자 교섭력

3. 닌텐도 성공요인
(1) 소비자
(2) 가격
(3) 마케팅
(4) 리더십

4. 닌텐도 현 문제점
(1) 3DS
(2) 스마트폰
(3) 불법 다운로드

5. 닌텐도 개선책
(1) 불법 복제 해결
(2) 스마트폰, 태블릿 PC 경쟁
(3) 어린이 고객 집중 공략
(4) R&D 조직 설치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닌텐도는 굳이 게임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 층이나 젊은 층뿐만 아니라 중 장년층까지도 이름을 널리 들어왔고 1980년대 초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가정용 게임 시장을 석권해온 기업이다. 현재 닌텐도라는 기업을 인지하는 소비자의 범위가 일본 내지는 동남아시아를 벗어나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기업이 되었다. 닌텐도는 그 역사가 100년을 넘은 오래된 기업으로서 본래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회사였다. 닌텐도는 그 이후에 일본에서 비디오 게임이 유행하면서 게임시장이 형성된 초기에는 다양한 비디오 게임기와 타이틀을 만들면서 독점하다시피 1위의 자리를 고수했다. 하지만 1997년 이후 일본의 비디오 게임 시장이 점점 위축되어, 시장의 규모가 줄어드는 상황이 되었고 결국 업체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기 시작했다. 업체들은 점점 더 복잡하고 더욱 더 다양한 스토리로 무장한 비디오 게임들은 시장에 선을 보였고 결국 닌텐도는 점차 새롭게 변해가는 시장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후퇴의 기미를 보이기 시작했다.
그러한 상황에서 1994년 후발주자인 소니(Sony)가 새롭게 등장하고, 이에 따라 단숨에 소니가 게임시장을 독점하게 된다. 하지만 닌텐도는 반격을 시작했다. 다시는 올라서지 못할 것처럼 보였던 1위의 자리를 되찾기 위해 우수한 마케팅 전략을 세웠고, 그 덕분에 다시 급속도로 닌텐도의 위상이 상승하고 있다. 포켓몬스터라는 캐릭터를 개발하고, 게임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사업을 통해 어린이층을 공략해서 그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엄청난 수익을 올린 것이 재도약의 큰 기반이 되었다. 게다가 포터블(portable) 게임기종의 분야와 차세대 게임기종 분야에서 닌텐도는 "게임 그 자체의 즐거움, 양보다는 질"이라는 포지셔닝으로 자체 소프트웨어를 광고하며 소비자들에게 다가섰다.
참고문헌
www.nintendo.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닌텐도처럼 창조한다는 것 - 김정남, 북섬, 2010
닌텐도 - 이노우에 오사무, 김정환 역, 씨실과 날실, 2010
닌텐도의 비밀 - 데이비드 셰프, 김성균 역, 이레미디어, 2009
닌텐도 이야기 - 김영한, 한국경제신문, 2009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라다이스 세가사미 2500개의 기출면접문제 자소서 작성과 입사시험 출제경
  • 전략파라다이스세사가미 해외 영업의 활성화 방안융합기술을 활용한 파라다이스세사가미 게임 개선책 우리나라 전세값이 오르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대한 주제를 두고 지원자들끼리 회의를 통해 결론 기업은 영업을 위해 로비를 해야 하는가? (찬반토론)현 정부 카지노 정책에 대한 찬반논란을 주제무인도에 갈 때 가져갈 것 3가지옆자리 동료는 매번 음악을 틀어놓고 업무를 한다. 하지만 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업무를 하면 집중을

  • [경영전략] 대형할인점 이마트의 현 문제점과 개선책
  • 있을 것이다.emart.shinsegae.com www.emart.co.krwww.kotra.or.krwww.fss.or.krwww.seri.orgwww.lgeri.comwww.fnnews.com www.etoday.co.krwww.dt.co.krwww.hankyung.comwww.munhwa.comwww.mk.co.krwww.edaily.co.kr이마트에서 배우는 장사 노하우 - 박종현, 무한, 2010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성공브랜드 이야기 - 조중연, 비즈프레스, 2009전략경영 - 이장우, 법문사, 2008이마트 100호 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비엔피, 2007이마트 마케팅 전략 - 손기근, 삼성경제연구소, 2006

  • 닌텐도 nintendo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닌텐도 마케팅전략과 차별화전략분석및 닌텐도의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및 나의견해 보고서
  • 닌텐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목차 >1. 닌텐도 기업소개 2. 닌텐도 기업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3. 닌텐도 사업부차원의 전략분석4 닌텐도의 차별화된 경영전략5. 닌텐도 마케팅 전략분석(1) 다양한 연령층을 타겟으로한 마케팅전략 (2) 소프트웨어 차별화 전략(3) 스타마케팅6. 닌텐도의 현 문제점 분석7. 닌텐도 문제점 해결방안8. 닌텐도의 현 상황분석9. 결론 및 나의의견1. 닌텐도 기업소개 1

  • [사례분석] 닌텐도의 성공사례 분석
  • 2008.06.12 기사 (인터뷰)닌텐도 신화의 주역 이와타 사토루 대표 매일경제 2008.04.15 기사 닌텐도 성공비결은 독창성 3.에서 나오는 판매량에 대한 자료는 www.vgchartz.com에 상세히 나와있음Title: 시장의 왕좌를 재탈환한 Nintendo의 OB분석Introduction1. 시장의 절대 1위였던 왕자의 추락 과정2. 추락 과정에서 나타난 조직적인 문제점3. 왕좌의 탈환4. 성공과정에서 분석해 본 닌텐도의 조직적 변화. 기업문화ConclusionOB – Case Report

  • 일본 게임산업의 비즈니스 구조 및 특징
  • 닌텐도는 보다 질을 중시하였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닌텐도 모델의 좋은 점은 첫째, 유통을 닌텐도가 준비한 절차에 의할 경우 소프트웨어메이커에 판매 리스크를 부담시킬 필요가 없이 경영자원을 게임의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하는 환경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둘째, 양보다 질의 전략을 택함으로써 양질의 소프트웨어가 계속적으로 공급되고 유저들 사이에 게임은 재미있는 것이다는 좋은 인식이 퍼진 것이다.한편 문제점도 존재하는데 첫째, 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