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대한항공의 인적자원관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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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대한항공 소개

2. 대한항공 인적자원관리
(1) 인재상
(2) 채용관리
(3) 교육훈련
(4) 복지제도
(5) 노사관리

3. 대한항공 평가
본문내용
2010 미주 ‘Air Cargo World’지 선정 ‘Air Cargo Award of Excellence’ 수상, 한국 표준협회 선정 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2년 연속 1위 등 국내·외 항공서비스 산업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대한항공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항공사로 최상의 운영체제, 고객감동과 가치창출 그리고 변화 지향적 기업문화를 모색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한국 발 국제선 여객시장에서 4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일등석 점유율은 63%에 달하며, 한국 발 미주 행 일등석 승객의 경우 80%에 이를 정도의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아울러 2002년 3만9000명이던 일등석 승객은 2007년에는 7만 명을 넘어서 5년 만에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대한항공은 현재 주 650편 이상의 국제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태평양 횡단 노선은 13개 취항 도시에 주간 90편의 항공편을 운항 하면서,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재 100만 마일리지가 넘는 '밀리언 마일러 클럽' 회원 3000여 명 중 현직 CEO가 600명 에 달할 정도로 대한항공은 CEO들이 선택하는 항공사로 꼽히고 있다. 대한항공은 승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락하게 항공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노석, 좌석, 객실 등 하드웨어∙모든 측면에서 더욱 수준 높은 고 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2009년 3월 창사 40주년을 맞아 오는 2019년까지 초일류 항공사로 도약하기 위한 ‘2019 경영목표’와 슬로건 ‘새로운 비상(Beyond 40 years of Excellence)’을 발표하며 명품 좌석 등 고품격 서비스, 최첨단 항공기, 글로벌 新시장 개척 등을 토대로, 대한항공은 오는 2019년 매출액 25조원 달성, 국제 항공여객수송 순위 10위권 내 진입, 화물 15년 연속 1위를 유지하는 글로벌 초일류 항공사가 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한민족의 날개에서 세계의 날개로 성장한 대한항공은 이제 절대 안전 운항체제를 기반으로 고객중심의 명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 비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kr.koreanair.com
www.flyasiana.com
www.jejuair.net
www.airport.co.kr
www.knto.or.kr
www.visitkorea.or.kr
www.skynews.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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