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론] 성과중심 관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의의 및 개념
2.성과중심관리란?
3.5 Problems
4.MBO와 성과중심관리 비교
5.성과측정
6.한국관광공사 윤리실천성과관리시스템 KEDEX
7.행정자치부 성과관리
8.성과관리의 예
9.성과측정의 문제점
10.성과측정의 지침
11.우리나라의 적용
본문내용
성과중심관리란?
성과 향상을 위한 체계적 접근 방법


→ 정부 업무를 추진할 때 기관의 임무, 중장기 목표,
연도별 목표 및 성과지표를 수립하고, 그 집행 과정 및결과를 경제성 능률성, 효과성 등의 관점하에서 관리하는 일련의 활동.


→ 공공부문에서의 성과향상은 공공기관과 공공 프로그램의 생산성, 품질, 적시성, 대응성, 효과성 등의 향상을 의미.


→ 성과중심관리적 개혁은 대부분 중앙예산기구에 의해 주도,
예산절차와 전략적 기획절차를 서로 연계하는 것이 중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