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론]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목차
1.커뮤니케이션의 개념
2.커뮤니케이션의 성격
3.커뮤니케이션의 장애와 극복
4. 비언어적 의사소통과 언어적 의사소통
5. 생산적인 인간관계를 위한 언어적 의사소통 기법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의 의미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용어는 라틴어의 ‘communis'에서 유래된 것으로 공동 또는 공통성을 의미한다. 따라서 커뮤니케이션이란 두 사람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서 언어 또는 비언어 등의 수단을 통하여 한 사람으로부터 다른 사람에게 정보, 이해, 생각, 사실, 사고, 느낌, 가치관 등을 주고받으면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인간관계론 측면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은 의사를 소통하고 정보를 교환하며 감정을 이입시키는 행위의 수단이라고 정의한다.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

  인간관계의 가장 기본적이며 일차적인 수단이 바로 커뮤니케이션이므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인간관계에서 성공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다. 커뮤니케이션은 조직의 수평적 수직적인 인간관계에서 인간 상호 간의 이해를 돕고 조직 내에서 상호 불신하는 환경을 배제하고 동시에 목표 지향적 인간행동의 협력 체계를 조성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것이다.
  즉, 커뮤니케이션은 대인관계를 보다 원활하게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한 촉진제 역할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