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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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의류사업은 오프라인의 시장만으로 사업을 하기에는 온라인 의류 시장의 잠재고객의 소비규모가 크고 또한 그 편리성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항상 존재하는 공간으로 최근의 많은 오프라인 매장들이 온라인매장으로 옮겨가는 추세를 보면 그 잠재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E-Market 플레이스의 선두주자 옥션과 지마켓을 이용하여 단순히 다른 사람의 옷을 싼값에서 받아 다시 팔고 그에 따른 수수료를 지불하는 등의 대부분의 소규모 온라인쇼핑몰 판매자와는 달리 트랜드를 분석하여 의류를 디자인하고 제품을 생산하여 개인 인터넷쇼핑몰에서 판매하여 최대의 이익을 끌어내어 수익을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목차
- INDEX -

1. 사업의 목적 ---------------------------------------------------------1

2. 목표제품 ------------------------------------------------------------2

1) 제품개요
2) 시장 규모 및 성장 추세
3) 경쟁우위를 위한 마인드
4) SWOT 분석
5) 시장 진입 및 성장 전략

4. 각종비용결정----------------------------------------------------------7

5. 추정 손익계산서-------------------------------------------------------8

6. 추정 현금흐름표-------------------------------------------------------9
본문내용
1) 제품 개요

◉ 타 겟 : 20 ~ 26세의 젊은 남성

◉ 컨 셉

▹ 깔끔함과 단정함 속에 멋스러움을 창출한다.

2001~02년

2003년

2004년

2005년
Polo 패션
Polo 패션
힙합 패션
Nippon feel 패션
빈티지 패션

위에서 보듯 지난 몇 년간 수많은 패션유행이 변화하였지만 여전히 여대생 선호도 1위는 소위 모범생 스타일의 Polo패션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 기존의 모범생 스타일을 기본으로 하지만 캐주얼의 느낌보다는 세련미를 더욱 추구한다.
( 예를 들어 현재 의류시장에 나와 있는 타임 옴므, 코모도의 느낌같이 세련미를 추구 )



2) 시장 규모 및 성장 추세

◉ 국내 인터넷 쇼핑몰은 성장 단계에 있다.


◉ 2003년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수는 1126만명 이였고, 04년 53.1% ➜ 05년 57.3%의 성장을 거듭하고 2010년에는 2300만명으로 추정하고 있다.

3) 경쟁우위를 위한 마인드


▸ 스타일은 살리고 가격은 죽이고!
- 대부분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소비패턴을 분석해보면 왜 이용하는가? 라는 질문에 답변은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대다수를 차지한다. 하지만 가격이 싸다고 물건을 살 것인가? 이것은 아니다. 현대의 빠른 유행에 걸맞은 디자인을 창출하여 유행을 따라가되 따라가면서도 고유한 기본 라인을 벗어나지 않으며 메트로 옴므만의 디자인을 창출한다.

▸ 옥션은 하나의 정류장이다!
- 현재 인터넷 쇼핑몰은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고 많은데 그중에 한사람이라도 제 쇼핑몰에 들어온다는 것은 정말로 가뭄에 콩나듯 힘든 일이다. 이미 잘 알려지고 잘 형성되어진 옥션을 이용하여 어느 정도 단골을 확보하며 홍보를 하여 옥션에서 저만의 도메인을 가진 쇼핑몰로 자연스러운 이동을 유도한다.

▸ 한번하고 그만둘 장사가 아니다!
- 일반 오프라인 매장보다 가격에 우위를 차지함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꺼리는 이유는 단순한 이미지만을 보고 입어보지도 못하는 옷을 사야한다는 부담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불안감을 줄이고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철저한 환불, 반품/교환과 꾸미지 않는 정확한 제품이미지를 사용해 어찌 보면 지극히 단순해보이고 많은 판매자가 이러한 것을 사용할거 같지만 실제로 많은 판매자들 중에 이를 지키려는 판매자는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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