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학] PB상품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B상품이란

2. 대표 BRAND

3. PB 성공사례

4. 시장 규모

5. SUPPLY CHAIN

6. PB상품의 문제

7. SWOT 분석

8. 결론
본문내용
<<<<정의>>>>
자체 개발 상품(Private Label Product)이란 어떤 기업이 생산하거나 제공하는 제품에 다른 기업의 상표를 붙인 제품을 말한다. 줄여서 PL상품, OL상품(Own Label), 또는 PB상품(Private Brand)이라고도 한다. 식품에서부터 화장품, 웹 호스팅까지 자체 개발 상품의 범위도 넓은 편이다.

자체 개발 상품은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직접 계약을 맺어 유통구조가 상대적으로 단순하기 때문에 각 유통 단계별로 들어가야 하는 중간 유통 마진이 줄어들고, 마케팅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폭이 다양해지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일반 브랜드에서 구할 수 없는 상품들을 자체 개발 상품으로 구할 수도 있다. 유통업체는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제조업체는 유통업체가 보유한 광대한 유통망을 통해 국내 또는 해외에 판매할 상품을 개발해 판매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까르푸의 한국시장의 진출 사례분석
  • 상품으로 1억3천850만원의 비용을 전가할 계획으로 지난해 12월말 구매 담당직원들이 구두로 할당액을 업체에 통보, 현재 112개 업체에게서 1억2천975만원을 거둬들였다고 설명했다. 비용부담 112개 업체중 41개만 지난해 추석선물세트로 까르푸에 육류, 생선, 과일 등을 납품했으며 까르푸는 사고책임이 있는 매일택배가 영세업체여서 손해배상능력이 없다고 판단, 손해배상청구소송을 포기했다. 공정위는 까르푸에 대해 행위중지명령과 함께 7억5천460만

  • [마케팅]월마트의 경영전략
  • 성공 요인과 전략. 17가. 월마트의 머천다이징 전략.- 171) Wal-Mart의 저가격 저비용 전략-17가)매일 저비용 운용추구17나)매일 저가격의 원조182)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 19(사례) 월마트의 P&G와의 전략동맹 가) 월마트와 P&G간의 전략동맹 배경 -20나) 월마트의 메이커에 대한 전략동맹 제안21다)

  • [신유통업태][신유통업태 유통혁명][신유통업태 할인점][신유통업태 중소기업지원][신유통업태 사례]신유통업태의 특성, 신유통업태 유통혁명, 신유통업태 할인점분석, 신유통업태와 중소기업지원, 신유통업태 사례
  • 최고 기업을 기약해줄 것이라 확신하고 있기 때문이다.참고문헌김웅진, 박귀환 외 1명(2009), 유통학개론, 두남민중기(1996), 신유통업태의 출현과 공정거래 제도의 구현 방향, 한국공정경쟁연합회이관주(2002), 우리나라 신유통업태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이미영(2009), 신 유통경영의 원리와 이해, 명진전창곤 외 1명(1996), 신유통업태의 농산물 취급실태와 유통체계 변화, 한국농촌경제연구원주우진(1996), 신유통업태 분석, 한국유통학회

  • [유통, 유통산업, 유통시장] 유통(유통산업, 유통시장)의 전개, 본질, 기능, 변화와 유통(유통산업, 유통시장)의 동향 및 성공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유통(유통산업, 유통시장) 전망 분석
  • 전개가 필요하다.참고문헌경제기획원 / 1991, 제3차 유통산업근대화 기본계획김성준 / 1994, 유통시장개방이 국내시장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변영식 저 / 1996, 유통학개론, 학문사상공회의소 / 1999, 21세기를 위한 유통산업 발전전략과 정책 과제, 상공회의소윤명길 / 1997, 유통산업 맥 잡기, 한수협 출판부안태호 / 1995, 우리나라 유통실태와 소비자문제, 소비자문제연구안광호 외 / 2003, 유통관리원론이성근배수현 / 1996, 새유통관리론

  • [마케팅 비교 분석] 이마트&월마트 비교 분석
  • 성공과 실패에 대한 사례를 연구 분석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분석이 할인점의 총망 여부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에 현재 대형 할인점 업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E-마트의 사례와 세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실패를 하고 철수 하고만 월마트의 사례는 연구에 있어서 매우 적합한 사례가 될 것이다. 이 보고서는 연구를 통하여 E-마트가 왜 우리나라의 대형할인점 업계 1위가 되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