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관광지로서의 상하이 장소 마케팅 성공 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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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하이 선정 배경
2.푸동지구 ∙ 양산항 지구 개발
3.관광지로서의 상하이
4.장소 마케팅 성공요인
5.결론
본문내용
상하이 선정 배경
“13억 아시아의 창”
개혁 개방 ∙ 경제 성장 ∙ 세계화 시대에 편입된 중국의 대표적인 상징
도시 외관의 급격한 변화 경험
세계가 두려워하는 거대 중국의 발전 대변

상하이 1인당 GDP의 빠른 성장
홍콩과 마카오를 제외하면 중국에서 가장 높은 수치
국가 재정 수입 전국의 1/8 , 항만 수출입 총액 1/4
홍콩에 이어 중국 내 도시경쟁력 2위
명실상부한 중국 최고의 경제도시이자 중국의 창

상하이 도시 개관
중국 양쯔강 하류에 있는 중국 최대 도시 중 하나
공식명칭 : 상하이직할시
면적 : 6,200 ㎢ (남한의 1/16)
인구 : 약 1800만 명
언언 : 중국어

참고문헌
1. 신성자, 2006, 상해에서 상하이까지, 역사넷
2. 정해용, 2005, 중국상하이의 도시발전 전략과 세계도시 전망, 국제지역연구
3. 이일영 외, 2006, 현대도시 상하이의 발전과 상하이인의 삶, 한신대학교
4. 임종관ㆍ이주호, 2005, 양산항 개장이 동북아 항만 경쟁구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해양수산개발원
5. 이진희, 2006, 장소마케팅, 대왕사
6. 박인성, 2003, 상하이와 푸동신구의 도시건설 경험, 국토연구원
7. 한국관광공사 (www.visitkorea.or.kr)
8. 국회도서관전자정보 (www.nanet.go.kr)
9. 코트라 (www.kotra.or.kr)
10. 문화관광부 (www.mct.go.kr)
11.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12. 동북아시대위원회 (www.nabh.go.kr)
13. LG경제연구원 (www.lgeri.com)
14. 상해푸동신구-야후 블로그 (http://kr.blog.yahoo.com/namju3389/64.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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