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의 기본개념과 상황 적합성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리더십의 기본 개념
II. 특성 이론
III. 행동 이론
1. Lewin의 이론
2. 오하이오 주립대 / 미시간대학교 연구
3. Blake & Mouton의 연구
IV. 상황 적합성 이론
1. Fiedler의 상황적합성 이론
2. House의 경로-목표 이론
3. Hersey & Blanchard의 상황적 리더십 이론
- 본문내용
-
리더십의 정의
▷ 리더십의 중요성
- 조직 전체의 전략 방향 & 비전
- 동기부여, 행동 지도
- 조직정책 집행, 설명
- 자원 획득
"리더는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태어나는 것"
▷ 타고난 리더들의 특성과 능력
특성
◦ 환경에 잘 적응하는
◦ 사회적 환경을 잘 인식하는
◦ 야심적인
◦ 단호하고 확고한
◦ 협력적인
◦ 신뢰할 수 있는
◦ 지배적인 (타인에게 영향력 있는)
◦ 활발하고 지속적인
능력
◦ 지적이고 재치 있는
◦ 창의적인
◦ 책략에 능한
◦ 언변이 뛰어난
◦ 집단 작업에 대한 지식이 있는
◦ 행정적인 능력이 있는
◦ 설득력 있는
◦ 사교적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