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SK텔레콤과 올레KT의 경쟁전략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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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연구목적 및 배경

2. 본론
(1)SKT vs KT 기업 비교
1)SKT와 KT의 기업비전
2)SKT와 KT의 기업이념
3)SKT와 KT의 강점과 약점 비교
4)설문지 & 설문조사결과
(2)SKT vs KT 기업 경쟁전략
1)SKT vs KT의 데이터서비스 경쟁
2)SKT vs KT의 데이터 무제한 로밍 경쟁
3)SKT vs KT의 요금제
4)광고를 통한 경쟁
5)KT의 아이폰 효과
6)SKT와 KT의 데이터 서비스
7)SKT의 고객 만족 경영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 연구목적 및 배경
현재 휴대폰 시장은 과거 휴대폰 시장의 2세대(2G) 이동통신에서 3세대(3G) 이동통신으로 변화하였고, 최근에는 4세대(4G) 이동통신으로의 변화를 도약하고 있다. 쉽게 말해 음성과 문자가 지금까지 2세대 이동통신을 반영하는 말이라면 3세대 이동통신은 화상통화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 2세대 이동통신 분야에서 SKT는 기술, 서비스, 마케팅 모든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발전과 국내 통신사 1위 기업이란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자리매김했다. 그 반면, KT는 기존 2세대의 CDMA 기술경쟁부터 주파수 문제까지 경쟁조차 되지 않았던 큰 격차 속에서도 기술관련 부분에 많은 힘을 쏟아 빠른 성장을 했을 뿐, 별다른 성과 없이 2인자의 자리를 굳히는 데에 그쳤다.
그렇다면 SKT와 KT는 현재 어느 위치에 서 있으며 SKT는 5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고 KT는 SKT의 시장점유율을 따라잡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각각의 경쟁전략을 살펴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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