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관여도와 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관여도의 개관
2.소비자 관여의 모델
3.관여도와 소비자의 행동유형
4저관여 의사결정
- 본문내용
-
관여수준의 측정
kapferer & Laurent의 측정방법
① 제품의 중요성 : 소비자의 자아상이 제품과 연결되었을때, 제품이 소비자의 가치와 연결된 상징적 의미가 있을 때, 고가일 때, 중요한 기능을 할 때 제품이 중요하다 할 수 있음.
② 지속적인 관심 :관심도에 따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진다.
③ 정서적 호소(appeal) : 소비자가 제품의 기능적인 혜택만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정서적인 혜택을 원함
④ 상당한 위험 : 집을 살 때의 금전적 위험, 컴퓨터를 살 때의 기술적 위험, 잘못된 약을 살 때의 신체적 위험 등이 있음
⑤ 상징적 가치(badge value) : 동일한 집단의 구성원으로서의 기준(norm)이 되는 것. 제품의 구매와 사용이 그 사람에 대해서 사회심리적인 측면을 표출하는 정도를 말함.
zaichkowsky의 PPI
(Personal Involvement Inventory)
- 주로 제품의 중요성 차원을 측정
- 의미차별화 척도로 구성된 20개 항목
중요하다-중요하지 않다
유익하다-유익하지 않다
관련이 크다- 무관하다
관심이 많다- 관심이없다
의미가 크다- 의미가 작다
매력적인 것이다- 매력적이지 않다
유용하다- 유용하지 않다
원한다- 원하지 않는다
가치가 크다- 가치가 작다
바람직하다- 바람직하지 않다
중대한 것이다- 하찮은 것이다
필요하다- 필요하지 않다
- 참고문헌
-
소비자행동론. 임종원, 김재일, 홍성태, 이유재. 경문사. 2001
이미지 출처: Google Image
광고 출처: TVCF, Youtub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