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 패션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가 선정: 미국 (United States of America)
2. 미국의 문화적 특성
- 지리적 위치: 대륙, 인접국가, 기후
- 인구: 크기, 성장률, 인종적 구성, 공식언어
- 교육: 의무교육 기한, 문맹률
- 생활조건: 음식, 주거
- 노동력: 서비스업, 상업, 농업 등에 종사하는 인구비율
- 정치적 시스템: 정부의 유형: 안정성, 정치적 동맹
3. 미국의 경제시스템
- 경제체제의 분류
- 통화의 단위: 달러 및 원황와의 교환비율
- GDP
- Per capital income: 소득수준에 따른 계층
- 인프라 자원: 통신체계: 유형, 이용가능성
교통 및 운송 체계: 유형, 이용가능성
- 주된 수출품과 수입품: 유행경향, 무역제한
- 미국, 한국, 중국시장과의 섬유 패션관련분야의 무역현황 및 관련법규
4. 미국내의 시장에 대한 분석
- 마켓체계 및 유통경로
- 유통업체: 미국의 도매업, 소매업
- 유통체계의 특징 및 트렌드
- 소비자 성향 및 구매습관
- 소비자와의 의사전달수단
5. 미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사례조사
CASE 1. [ DKNY ]
① 회사소개 – DKNY에 관하여,
② 디자이너 Donna Karan과 DKNY
③ Mission (기업사명)
④ 비스니스 Portofolio:
1) 표적고객 2) 4P정책
⑤ 결론: DKNY의 성공요인, DKNY의 국내시장에서의 문제점 및 향후방안

CASE 2. [POLO_RALPH LAUREN ]
① 회사소개: 공식적 명칭, 본부의 위치, 소유권, 트레이드 마크, 연간 판매실적, 상표명에 대한 이유
② Mission Statement: 비즈니스 유형, 기업의 목표 및 가치관
③ 비즈니스 Portfolio:
1) 기업의 역사 2) 4P정책 3) SWOT분석

CASE 3. [ GAP ]
① 회사소개: 공식적 명칭, 본부의 위치, 소유권, 트레이드 마크, 연간 판매실적
② Mission Statement: 비즈니스 유형, 기업의 목표 및 가치관
③ 비즈니스 Portfolio:
1) 표적고객
2) 경쟁적 장점: 기업의 역사, 마케팅 전략, 4P정책 및 SWOT분석
6. 종합 결론
1. 한국 패션산업이 미국 시장 진출 시 SWOT 분석
2. 제 언: 미국 시장 조사를 통한 시사점
7.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미국의 노동력] (2007년 조사내용)
 수세기 동안 경제성장은 자본과 노동의 상호작용의 결과라는 가정이 팽배했으나 현재는 이러한 요소들보다는 단일 주요 요소인 혁신이 중요하며, 이러한 혁신의 원동력은 노동력임(마이크로소트프사의 회장 빌 게이츠 워싱턴포스트지 기고문 中)
 혁신은 미국 경제를 이끄는 원천이며 국제 사회 경쟁력의 근간으로, R&D에 대한 정부 투자, 강력한 지적재산권법, 효과적인 자본시장은 미국이 지난 수십년 간 새로운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변환시키는데 상당한 역할을 해왔음
- 혁신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노동력으로 미국은 ① 교육과정의 개선과 ② 이민법 개정을 통한 부족 인력의 보강이 필요
 지난 30년 간 미국의 혁신은 디지털 정보혁명의 촉매제였으며, 미국이 세계 경제의 지도자로 남기 위해서는 새로운 세대가 출신국가에 상관없 혁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할 것
- 미국이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세계에서 가장 총명한 노동력이 필요하며, 문제는 미국의 인재가 아니라 정치적 의지라고 빌 게이츠는 강조
[한국과의 정치적 동맹]
 한•미관계의 시작은 1945년 일본의 항복 및 대한민국의 독립과 더불어 활발히 전개
- 한•미관계의 개시 : 1882년 한•미우호통상 항해조약 체결
- 양국 국민간의 영원한 평화와 우의 천명 (1조)
- 국교수립 이후 미미했던 한•미 관계도 그나마 일본의 대한제국 합병으로 단절

참고문헌
 도서
이철. 장대련(2006), 글로벌 시대의 국제마케팅.
유통 유통저널. 2001/1월호. 「GAP의 실적 악화와 원인 분석」,

 논문
신수연 외(2009), 한국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미국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김현주 외 (2007), SPA브랜드의 소비자 구매행동 및 점포속성 중요도 분석
천종숙 외 (2006), 캐주얼 의류 브랜드의 상품공급특성에 관한 연구 -SPA특성을 중심으로-
손미영(2006), 한국 패션 기업의 국제 마케팅 현황분석 및 강화 방안
김인국(2006), 빈폴과 폴로의 브랜드 자산 연구. 석사학위논문.
이지현 (2001),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정은숙(1995), 도나 카란의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김용선(1995), 어메리칸 캐주얼 웨어(American Casual Wear)에 관한 연구 –캘빈 클라인(Cavin
Klein), 랄프 로렌(Ralph Lauren), 앤 클라인(Anne Klein), 돈나 카란(Donna Karen)
을 중심으로-

 사이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www.kotra.or.kr
- 국가정보 <미국>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_Sj9SPykssy0xPLMnMz0vM0Y_QjzKLd4238HEBSYGZAR76kWBGoAFczMsEKoakztsFU8zLFCHm65Gfm6ofBJSLNAcKuZh460flpKYnJlfqB-t76wfoF-SGhoZGlHs7OioqAgBHG5Lz/delta/base64xml/L0lJSk03dWlDU1lBIS9JTGpBQU15QUJFUkVSRUlrLzRGR2dkWW5LSjBGUm9YZnJDRUEhLzdfRV9ENEsvMzg5OTQ1OQ!!#7_E_D4K
- 최정은(2010), “미국 업체가 찾는 공급업체 5가지 포인트” http://www.globalwindow.org
- 장용훈(2006), “美, 최근 의류시장 4大 동향” http://www.globalwindow.org

대한민국 정책포털 “공감코리아” http://korea.kr/newsWeb/index.jsp
- 문화체육관광부 홍보지원국(자료=기획재정부 무역협정국내대책본부) “중국 저가 물량공세에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승부” http://korea.kr/newsWeb/pages/brief/categoryNews2/view.do?newsDataId=148721252&category_id=subject§ion_id=EDS0101006&call_from=extlink&subjectName=economy

DKNY Homepage http://www.lvmh.com/the-group/lvmh-companies-and-brands/fashion- leather-goods/donna-karan
GAP main Homepage www.gapinc.com
Polo Ralph Lauren Homepage http://kr.ralphlauren.com, www.ralphlauren.com
Census Bureau(미통계청) : www.census.gov/
U.S. Bureau of Economic Analysis(미상무부 경제분석국) : http://www.bea.gov/
EIU : www.eiu.com/
외교통상부: www.mofat.go.kr/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
Washington Post: www.washingtonpost.com/

 신문
김주남(2007), 국내 의류업체 미국 시장 공략, 어패럴뉴스(2006.11.20/ 2007.5.28)
연합뉴스: 2010. 3. 22 <100년만의 개혁 성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1. 서론2. IKEA 브랜드 소개3. IKEA 글로벌 전략1) 해외진출 현황 및 성과2)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3)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4. 결론1. 서론BRICs , Blue ocean 등의 신조어가 생기는 것은 갈수록 기존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고 더 이상 새롭지 않으면 시장에 진입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전 세계 시장의 경향을 반영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좀 더 새롭고 기발한 상품을 원하고 기업들

  • [인터넷마케팅] ABC-Mart(ABC마트) 인터넷 마케팅전략
  • 최종 보고서목 차Ⅰ서론Ⅱ기업소개1.연혁2.경영이념3.매출액Ⅲ시장분석1.멀티샵의 정의2.멀티샵 현황3.Five Force 분석Ⅳ마케팅전략분석1.4P분석2.SWOT분석Ⅴ인터넷마케팅전략방안1.트래픽구축2.브랜드구축3.개인화4.고객지원5.커뮤니티6.기타Ⅵ마케팅 비용과 수익1.마케팅 비용2.수익 구조Ⅰ.서 론요즘 젊은이들은 패션 변화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패션 산업이 커지면서 각 카테고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시장점유율 35%( 디지털타임스 8 월 27 일자 )2001. 6디지털타임스 선정 우수디자인상품2001. 5Amazon.com Most Popular 1위2001. 1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 으로 선정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2001. 1기업부설연구소 ( 전자통신 연구소 ) 설립2000.12iMP-100 국내 판매 실시2000.11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2000. 8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2001. 5Amazon.com Most Popular 1위2. 2. 레인콤의 경영 철학 -A Company People Love, A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ROMANSON 로만손 기업소개 로만손 브랜드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ROMANSON목 차1. 선정이유(1) 선정이유(2) 기업선정배경2. 기업소개3. 브랜드 이미지 및 구축 전략(1)한국의 시계산업과 로만손의 위치 (2)로만손 브랜드 이미지(3)브랜드 성공 요인(4)로만손 구축전략4. 기술개발(1)OBM전환5. 글로벌 진출 전략(1) 해외 시장 진출 배경(2) 주요 해외 진출지역(3)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6. 결론1. 선정 이유(1)선정이유국내시장이 개방되기 전 대부분의 국내 업체들은 정부의 보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시장이 완전 개방된 이래 우리나라의 유통업계는 밖으로는 신유통업태의 등장 및 업계 간의 치열한 경쟁 등으로 그야말로 역사적 대 변혁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현재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백화점 분야를 마케팅 이론 측면에서 분석하고, 우리나라 백화점 업계의 변화 전망을 살펴 보기위해 조사하게 되었다.2.현 유통시장의 경향(1)할인점 시장의 변화1)할인점 업체의 한국 진출과 발전할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