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 기아 자동차 품질관리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현대.기아자동차의 품질경영시스템

① 창조적 품질경영(Creative Quality Management)
② 부품협력업체와의 상생 통해 품질경영 강화
③ 품질 회의 - 한 달 이내 결함 해결
④ ‘세계유일’ 파일럿센터 - 개발자가 생산품질까지 책임
⑤ 개발품질센터 - 품질만 관리하는 컨트롤센터

*결론*
본문내용
1. 기업소개
현대, 기아자동차는 중장기 비전인 '고객을 위한 혁신 (Innovation for Humanity)' 을 목표로 지속적인 글로벌 경영체제 구축과 품질 향상에 힘입어 브랜드 가치가 대폭 상승하고 있으며 해외 유수의 평가기관과 언론매체의 호평과 함께 5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경영을 강화하고 '함께 움직이는 세상' 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여 성숙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한편 , 지구촌 인류 행복의 근원인 환경을 위한 기술을 개발 , 보급하여 지속가능한 풍요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이다.
현대자동차의 비전2020은 인간중심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혁신기술과 포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상의 이동성을 구현하여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했던것 보다는 많은 도움이 되어 감사드립니다.
  • kgw4***
    (2014.12.16 11:01:24)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품질경영 사례입니다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경영학부 경영학전공목 차서 론기업선정이유기업 분석기업연혁품질인증현황기업비전3대 경영방침5대 글로벌전략매출액브랜드가치본 론자체 품질 시스템5스타GQ-3355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더블 QC, 파일럿 공장제현대-기아 품질총괄본부품질패스제테크니컬 핫라인센터협력업체 직업훈련 컨소시엄전수(全數)검사 시스템6-Sigma 성공사례6-sigma란?현대 자동차의 6-sigma6-Sigma 운동의 전개와 성공 요인현대자동차

  • 경영학특강1공통)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현대차 현대자동차-를 제시하고, 이 기업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사례-현대차 현대자동차-를 제시하고, 이 기업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시오0k무역학과 경영학특강1공통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를 제시하고, 이 기업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시오. (30점)Ⅰ. 서 론국내에서 자동차를 활용하는 소비층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가 현대 기아차이다. 차량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매끈하며, 소비지의 기호에 맞게 차량이 출시되고 있으며, 차량에 대한 서비스도 매우 좋은 편이다. 국내 시장의 성공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품질기아자동차농심 품질동부제철 경영지원 동양기전 품질동원 품질메일 제로투세븐 VM빙그레 품질삼성SNS 영업삼성메디슨 RND세방 물류세아 영업신세계푸드 영업실리콘웍스 영업아모레퍼시픽 구매아이마켓코리아 영업엘지디스플레이 영업엘지서브원 품질엘지전자 R&D우리은행 영업우진이랜드 유통플로어매니저이브자리 영업크레신 영업포스코 품질한샘 물류구매한솔한솔 인턴한화 품질관리해태제과 영업현대 다이모스현대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사례1. 디자인 경영 (마쓰시타전기산업, 애플, 현대기아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KT&G)디자인이 기업 경영의 새로운 화두(話頭)로 떠오르고 있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고르는 선택의 기준이 기술과 품질에서 디자인과 브랜드로 바뀌어 가면서 나타난 새로운 현상이다. 디자인 중심 경영은 외국에서 먼저 시작됐다. 일본은 2004년 ‘경사형 드럼 세탁기’를 내놓아 대히트를 쳤다. 이 제품의 타깃은 장애인이나 노인, 세탁물을 넣을 때마다 힘겹게 허리

  • [국제경영학] 현대,기아자동차 국제 경영 사례 분석
  • 관리신속한 의사결정높은 선점 가능성핵심 성공 요인 분석- 현지화 된 제품의 출시(품질 관리도 철저하게 하여 고객들의 신뢰를 얻음)- 향후 경쟁이 약할 것으로 예상되는 세분 시장을 공략Ex. Santro를 출시- 단독투자를 통한 진입 전략현대 자동차는 Santro, Accent, Sonata, Terracan 등이 동종 차종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미국시장 진출전략미국시장 진출배경- 개인의 자동차 보유수가 많고 자동차 문화가 익숙한 나라- 미국 자동차 회사들은 그 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