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카카오톡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요약문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업계현황
3. 기업소개

Ⅱ. 본론
1. 상황분석(SWOT)
(1) 내부여건
(2) 외부환경
2. 카카오톡 경쟁사 분석
(1) 마이피플
(2) 네이트온 톡
(3) 카카오톡에게 위협이 될 수 있는 경쟁사의 강점
3. 4P 분석
(1) 가격
(2) 제품
(3) 장소
(4) 촉진

Ⅲ. 결론
1. 장래연구 및 조언
2. 회사에 대한 시사점
3. 연구의 한계

본문내용
▶요약문

카카오톡은 현재 시장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무료 문자 메신저 서비스이다. 본 레포트에서는 카카오톡의 4P분석, 경쟁자분석과 SWOT분석을 토대로 카카오톡과 주요 경쟁사들의 강점,약점,기회,위협을 분석하게 된다.
카카오톡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광고도 하지 않기 때문에 수입이 없을거라 생각되는데, 수입원은 여러 통신 회사들의 지원금과 사용자간 선물을 주고 받으면서 발생하는 차익을 KT와 카카오톡에서 조금씩 가져 가는 기프티콘방식을 사용했다. 또 최근 새롭게 도입 된 시스템은 ‘플러스 친구’기능을 이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본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늘어나고 카카오톡의 깔끔한 디자인과, 반응속도, 안정적인 서비스, 스팸성 광고가 없는 인터페이스 등이 카카오톡 사용자를 더욱더 늘이게 되었고 이는 곧 국내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에서 부동의 1위로 올라 설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
처음에는 애플사에서 출시한 아이팟을 이용하여 이러한 앱 시장이 본격적으로 생성되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국내의 스마트폰 생산이 늘어나면서 삼성이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폰을 출시하여 스마트폰 보급이 더욱 늘게 되고 카카오톡은 우리에게 더 친숙하게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국내의 아이폰,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SNS 어플리케이션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참고문헌

▶책
마케팅원론 형설출판 (이우용,정구현,이문규)

▶뉴스




















▶기타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합격 자소서 레포트
  • 카카오톡 방에서 팀원들이 말하고 파일을 올리고 채팅으로 말하는 것에 너무 많은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시간을 내서 만나야 했고, 만나서 정보를 직접 교환하거나 과제 수행 방향에 대해서 얘기해야 했습니다. 이런 저의 팀을 이끄는 방식이 싫은 나머지 팀을 나가는 여자 팀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항상 모든 팀원들 중 최고의 결과만을 만들어 왔고, 항상 1등 혹은 순위권에 드는 결과만을 만들었습니다. 처음 접하는 저의 과제

  • [마케팅] 시장 세분화와 목표시장 설정, 포지셔닝에 대한 고찰과 사례 분석
  • , 송민석 『변화와 혁신의 경영학』, 2011* 박찬수 『마케팅원리』, 2011* 김기탁, 강준호 『체육과학연구』, 2007* 이서구 『시장세분화와 시장구조분석에 대한 이해』, 2003* 김진한 『전략적 포지셔닝 이론과 사례』, 2008* 김진한 『브랜드 포지셔닝』, 2009* 손영석 『브랜드 STP 전략론』, 2006* 최필열 『월마트의 국내시장진입 실패에 관한 분석』, 2006* 조아라, 조유리, 최윤지, 최주혜, 한수빈『월마트의 해외성공요인 및 국내실패요인 분석』, 2007

  • 카카오톡 기업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향후 전략제안
  • 성공이라는데, 카카오는 살아남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회사일 뿐만 아니라 대기업의 공격 속에서도 굳건히 자리매김을 하여 메신저 어플에서 1위를 달리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얼마 전 미국 IT전문매체인 씨넷에서는 카카오톡을 무료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1위로 꼽기도 했다. 이는 카카오톡이 미국에서 별 다른 마케팅을 하지 않고 있음에도 핑챗, 구글보이스 등 유수의 메신저들과 경쟁해 좋은 성적을 거두어 더욱 의미 있는 결과였다.그 외

  • 전략경영SKT,SKT의 경영전략,상생경영,녹색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핵심 역량과 컨버전스 리더십(Convergence Leadership)을 발휘하여 시장에 성공적으로 전이시키는 것을 전략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선택과 집중을 통해 융복합 사업에서 획득한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운영 능력에 기반한 사업 영역을 선정하고 성장성・수익성 및 지리적・문화적 근접성이 높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진출해야 한다. 둘째, 현지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여 SK텔레콤의 핵심 역량을 충분

  • 경영,경제 - 성공 창업사례 모음
  • 성공해 스타로 떠올랐다.강원대 경영학과 출신 허명구(29)씨와 춘천 출신인 신정엽(28예일대 건축학과)씨가 공동 창업한 `웹앤앱이 개발한 앱 `남자의 스타일은 최근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한 `2012 대한민국 모바일 앱 어워드에서 으뜸앱을 수상했다. 2010년에는 카카오톡이 이 상을 수상했다.남자의 스타일은 `스마트폰용 남성 패션 매거진이 기본 컨셉으로 이용자가 자신의 사진에 각종 의류를 입혀보며 옷을 코디할 수 있고 비슷한 취향을 가진 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