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POP의 한류 전략 및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 한류의 현황 및 개요
Ⅱ. 본론 1) - 소속사들의 현지 전략 분석(SWOT)
1. Strong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Ⅲ. 본론 2) - 한류의 개선점 및 방향
1. 범소속사 차원의 기획프로그램
2. 범소속사 차원의 브랜드화
Ⅳ.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 한류의 현황 및 개요

“La vague pop coréenne gagne l'Europe.” 6월 10일자 프랑스 일간지 ‘르몽드’의 한류 관련 기사 헤드라인이다. “유럽을 덮친 한류”라는 의미로 프랑스에서 열린 SM엔터테인먼트의 대규모 K-POP 콘서트를 계기로 아시아를 넘어 유럽에까지 영향력을 넓히고 있는 한류에 대해 소개했다.
현재 한류는 일본을 비롯하여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 고루 퍼져있다. 처음에는 ‘겨울 연가’를 시작으로 방송 드라마콘텐츠를 통해 일본에 한류 바람을 불어 넣기 시작했다. 이를 시작으로 보아, 동방신기 등 K-POP의 일본 진출로 인하여 한류의 바람이 더욱 강하게 불기 시작했다. 그리고 지금은 소셜네트워크나 유튜브 등을 통하여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 등에서 K-POP을 알리고 있다. 그의 결과로 수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노래인 K-POP을 따라 부르고, 그들의 춤을 추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며, 같은 가수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만나 팬클럽을 조직하는 등 한류의 매력에 빠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이제는 K-POP의 열기에 힘입어 방송 드라마, 연예, 음반 등의 콘텐츠 사업뿐만 아니라 먹거리 등의 사업도 해외에 진출하여 한류 인기에 기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큐브엔터테인먼트의 발전방안
  • 경영 조직론 최종 보고서목차1. 한류란 무엇인가?2. 제2의 한류 K-POP의 저력3. 왜 큐브인가 4. 큐브 기업 소개1)연혁2)조직도5. 큐브에 대한 경영 조직론적 분석1)조직 구조2)전략과 효과성3)조직간관계(1) J-POP(2) SM4)글로벌 조직 설계5)외부환경6.큐브의 현재 활동 소개1) 유니버셜 뮤직과의 전략적 제휴 2) 유나이티드 큐브 결성을 통한 해외 콘서트 개최3) CJ E&M 과의 협력적 네트워크 관계 구축4) 효과적인 광고 및 PR을 통한 해외 마케팅 7.큐브

  • [국제경영] 한류의 긍정적 효과와 발전 방향
  • 한류를 드라마나 가요 같은 문화 컨텐츠로 한정하는 것을 뛰어 넘어 한류라는 가치를 확장하고 이용하고 재생산하고 변형 하는 복합 비즈니스로서의 진화가 필요할 때이다. 이에 따라 우리조는 한류라는 아이템을 선점우위하고 있는 한국인으로서 한국 문화의 수출 , 한국문화의 파급효과 및 긍정적 효과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국제경영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알아보고자 한다.1-2절. 과제의 목적21세기 정보사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문화산

  • [A+] 화장품 토니모리 브랜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 일본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
  • 및 서비스정신 스타마케팅 매장 입지 조건 스타마케팅 전략, 스포츠 모델매달 1종이상의 신제품 출시 해외진출경쟁브랜드 - 미샤유통망비교미샤더페이스샵로드샵190279지하철1539백화점2766마트59215합계291594출처 : 미샤 , 더페이샾 홈페이지 자료 참고함해외진출경쟁브랜드 - 미샤결론 – 나아갈방향, 전략제시화장품 시장 점유율 30% 차지 하고 있다. 좀더 발전하기 위해 새로운 시장 개척이 중요하다. 숍인숍의 형태를 벗어나 마트

  • [외식산업] 성공적인 한식프랜차이즈를 위한 방안
  • 전략6. 발전방향 및 결론* 참고문헌1. 서론최근, 아시아는 물론 남미, 미국, 유럽까지 한국의 음악, K-POP의 열풍이 대단하다. 드라마 같은 영상매체에서 더 나아가 음악까지 한국의 문화는 한국이라는 작은 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더불어 문화적 요소 중 그 나라의 음식 또한 한국을 알리고 무궁무진한 사업성을 지니는 것에 틀림없다. 우리나라 정부나 각 곳에서 한식을 세계화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한식

  • 한류 열풍의 현황과 지속 확산을 위한 방향00
  • 및 중국 방송시장 진출을 위한 문화관광부의 지원이 있었다. 우리 음반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으로는 중국어 음반 ‘한류’의 제작 및 배포, 각종 국제음반박람회 참가 지원, Star TV의 ‘Seoul Vibration’ 등 방송제작 지원 등이 있었다. 중국 방송시장 진출의 경우, 문화관광부는 2001년 7월에 동년 8월부터 한국 TV 프로그램 완전 수입개방 합의를 중국정부로부터 이끌어 냄으로써 한국방송 프로그램의 중국 시장 진출 장벽을 없앴다.2) 한류열풍의 외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