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에너지 음료 `레드불 RED BULL`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Terms of reference
II. Procedure
III. Findings(Marketing Plan)
III.1 Situation Analysis
1. Analysis of the External Environment
2. Analysis of the Internal Environment
3. Analysis of the Customer Environment
III.2 SWOT Analysis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III.3 STP Strategy
1. Segmentatio
2. Targeting
3. Positioning
제품수명주기 & 전략 캔버스
III.4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Distribution
4. Promotion
5. Physical Evidence
6. Process
7. People

IV. Conclusion & Recommendation

V. Appendix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유럽과 미국에서 음료 하면 코카콜라만큼이나 유명한 것이 있다. 그것이 바로 오스트리아에서 만든 ‘레드불’이라는 음료이다. 레드불은 ‘에너지 드링크’라는 인식으로 젊은 층에게 있어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그리고 그것은 각종 익스트림 스포츠의 상징 음료로까지 생각되어 지고 있으며, 우리가 ‘피로회복’ 하면 박카스나 비타 500을 떠올리는 것처럼 유럽과 미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에너지 드링크’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놀라운 브랜드이다.
레드불의 시작은 1982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Dietrich Mateschitz는 아시아 여행을 하던 중, 에너지 음료인 “Krating Daeng”가 아시아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는 이를 착안하여 다양한 색상의 캔 형태로 탄산음료 버전을 연구하였고, 2년 후인 1984년에 레드불을 만들어 냈다. Mateschitz는 Red Bull GmbH를 설립하였으며, 제품을 세심하게 손질하고, 차별화 된 독특한 마케팅 컨셉트를 개발해, 1987년에 기능성 음료를 컨셉으로 하는 에너지 음료인 레드불을 처음으로 호주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는 “레드불은 당신에게 날개를 달아줍니다.” 라는 슬로건을 사용하였고 다른 곳과는 차별화 된 독특한 마케팅을 개발하였다.
참고문헌

● RF. Yakup.com 2011.04.25 「에너지음료, 새로운 트랜드로 꿈틀」 기사 발췌
● Jae Woong Byun - A Global Brand of the Red Bull: The Successful Promotion Strategy
● (학술 논문) 유럽연구 28권 2호 시작쪽수 405p, 전체쪽수 19p ISSN 1226-895X KCI 등재
● rf. 레드불 공식 사이트 http:www.redbull.com
● 해외 시장 수출 투자진출 정보 kotra global window 사이트 http:www.globalwindow.org
● 1등기업을 무너뜨린 마케팅 전략33 /클라우스 슈메 지음 /박규호 옮김 /21세기 북스 2005.07.01.
● 마케팅 관리적접근 p170-207 / 안광호 / 학현사 / 2010
● 1등기업을 무너뜨린 마케팅 전략33 P170-179 미친소가 캔속에 들어왔다 /클라우스 슈메 /박규호 옮김 /21세기 북스 2005
● 2011 대한민국 업계지도 P216-221, p228-237 / 머니투데이 / 랜덤하우스 / 2011
● 대한민국 산업분석 p154-162 / 이민주 / 보크홀릭 / 2008
● 마케팅관리 13th/ p316-347 / 필립코틀러 / 피어슨 / 2010
● 2005 총인구조사, 2011 경제활동인구조사 / 통계청
● etnews 2011.10.07 기사 http://www.etnews.com/201110060039
● 중앙일보2011.08.22 기사http://article.joinsmsn.com/
● “BRAND HIJACK : marketing without marketing”, Alex Wipperfurth 지음, 양준희 옮김, 이상민 감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필요한 자료들을 정리 잘해두었더군요^0^/잘봤습니다~
  • j900***
    (2012.10.23 12:35:2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 Red Bull과 핫식스 Hot 6ix 성공 전략 분석
  • 전략 분석1. Red Bull(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2. Hot 6ix(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기타제품(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결론V. 전망 및 제안VI. 인용/참고자료에너지드링크 소개1. 에너지드링크 및 경쟁제품 소개(1) 에너지드링크 및 시장 소개에너지드링크란 집중력 회복, 활력소 보충을 목적으로 카페인과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마시면 피로감을 덜 느끼게 하는 기능성음료를 말한다. 에너지드링크의 성분 중 가장 큰

  • 핫식스6ix 분석 레포트
  • 에너지음료시장은 15조(140억달러) 규모로 최근 5년간 연평균 14%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014년 170억 달러가 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은 지난 4년여 동안 20종이 넘는 제품들이 발매되면서 이미 300억원대의 시장 규모를 구축하고 있다. 카페인 음료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은 것은 음료계의 ‘코카콜라’로 불리는 ‘레드불’(Red Bull). 동서식품은 작년 8월부터 레드불을 수입해 국내 편의점 및 대형마트 등을 통해 공

  •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 Red Bull 국내 1위 전략11. 시장환경 분석거시 환경 분석(PEST)에너지 음료 시장2. 레드불 마케팅전략자사 레드불 SWOT 분석자사 레드불 STP 분석 – Segment, Target자사 레드불 STP 분석 - Positioning자사 레드불 마케팅믹스 4P 분석타사 – 핫식스 핫식스 SWOT 분석타사 – 핫식스 핫식스 마케팅믹스 4P 분석20대 에너지 드링크 Google 인터넷 설문 조사 (215명) 3. 레드불 문제점 도출24.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5. 레드불 전술 도출4P – Product 제

  • “에너지음료”개척자 Red bull 세계시장 정복 마케팅과 국내사례분석
  • “에너지음료”개척자 Red bull 세계시장 정복 마케팅과 국내사례분석 Red Bull 태국에서 기원Red Bull 설립Red Bull의 에너지 향상 성분맛/포장Positioning/가격실적에너지 음료 시장 규모 성장 추이SWOT 분석마케팅 초기 (오스트리아 시작)Red Bull 성장시장진입전략 Seeding program & 프리미엄 전략타겟 마케팅광고문화 마케팅스폰서팀주관(운영)스포츠 마케팅이벤트 마케팅바이럴마케팅SNS 마케팅영국에서 마케팅 고전영국에서 마케팅 전략변화후 재

  • Red Bull 3C분석 및 전략 제안
  • 레드불사(Red Bull GmbH)가 소유하고 있는 에너지 드링크PRICE기존의 음료보다 높은 가격 책정PLACE소매점, 대형마트, 클럽, 자판기 등에서 판매타우린, 아미노산, 카페인 함유, 독특한 젤리맛활력을 제공하는 탄산음료2900원으로 출시 → 2013년 2월 2000원 가격 인하 밤에 찾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에 24시간 편의점에 유통자사 4P 분석10Promotion자사 4P 분석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에 마케팅 스폰서로 활약하며 적극적으로 후원- 모터 사이클, 스노우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