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학] 스포츠웨어 시장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포츠웨어의 개념
2. 스포츠웨어의 유행
3. 스포츠웨어의 시장현황
⑴ 아웃도어시장
⑵ 캐쥬얼 스포츠웨어 시장
4. 브랜드 포지셔닝
5. 스포츠웨어시장의 분류와 브랜드 분석
6. 스포츠 웨어 시장동향과 신규브랜드
7. 스포츠웨어 매장별 디스플레이
8. 스트리트 패션



본문내용
1. 스포츠웨어의 개념

1) 스포츠웨어란?
스포츠의 일반적 어원은 중세 이전의 라틴어인 [disport]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 󰡐기분 전환󰡑이라는 기본적인 의미와 󰡐여가󰡑와 󰡐경쟁󰡑이라는 추가적인 의미를 갖는다.
스포츠는 현대 사회와 인간의 삶을 윤활하게 이어주는 동시에 사회적, 문화적, 정치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으며 스포츠 산업은 날로 번창하고 있어, 현대 사회의 핵심적이며 보편적인 사회현상으로 자리잡고 있다.
오늘날 스포츠는 변화롸 발달을 거듭하고 있을 뿐 아니라 스포츠웨어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스포츠웨어는 운동경기, 개인적인 운동과 취미로 하는 운동 등에 착용하는 피복류의 총칭으로 액티브 스포츠웨어(Active Sports Wear)와 스펙테이터 스포츠 웨어(Spectator Spots Wear)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스포츠 웨어는 활동적인 스포츠를 위한 것이거나 우리몸을 편안하도록 옷 입는 방식을 변형시키는 기능주의를 부여하는 것이며 최근에는 활동적이고 간편한 인포멀한 일상복도 포함하고 있다.
스포츠웨어의 개념은 특별한 행사나 격식을 차려야 되는 의복을 제외한 모든 인포멀웨어의 개념으로 발전되었는데, 캐쥬얼웨어는 아메리칸 스포츠웨어의 개념에 포함되는 것이며, 스포츠웨어는 우리가 살고 있는 실질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접근한 개념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류산업] 스포츠 & 캐쥬얼 웨어에 대해서
  • 웨어란?스포츠를 할 때 입는 의복의 총칭으로 각각의 스포츠 유형에 적합하면서 신체운동을 충분히 발현할 수 있는 기능성이 요구됨(2) 종류1)Athletic Sports Brand (Active Sports)Nike, Adidas, ASICS, New Balance등2) Caports Brand (Casual + Sports)EXR, Fila, Puma, Kappa3) Outdoor Sports BrandNorth Face, Colombia4) Golf-wear BrandLouis Castel, renoma시장 분석(3) 전반적 시장 분석1) 성장 배경주 5일 근무제로 여가시간 증대직장 복장 자율화건강과 웰빙 개념의 중요성 제고2)시장 현황 글

  • [마케팅] 빈폴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 시장을 구성하는 메이커, 도 소매업에 관하여 거시적으로 살펴보면, 현재 국내에서 사용되는 브랜드는 2/3 이상이 여성복으로 그 비중이 크며, 대기업에서는 남성복 분야와 스포츠웨어 분야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외국 브랜드의 도입 또한 매년 증가하여 주로 숙녀복, 남성복, 스포츠웨어 분야에 총 300여개에 달하는 브랜드가 있다.(1) 의류수요의 질적 변화의류는 국민생활에 매우 밀착된 소비재이므로 국민의 생활양식이나 가치관에 따라 크게 좌

  • [패션상품기획] EXR 2011 S,S 상품기획 마케팅전략
  • 분석럭셔리 스포츠 열풍명품만이 누리던 특권이 점차 스포츠 마켓 전역으로 확산되어 모터사이클, 요트, 비치발리볼, 여기에 해외 디자이너와의 조인까지 스포츠 시장은 럭셔리 열풍중디자이너와의 코워크는특별한 것을 원하는 소비자를 공략,프리미엄 라인 겨냥한 컬렉션으로 스포츠웨어에 고급화 접목퓨마의 알렉산더맥퀸 컬렉션과 리복의 펌프럭스 퓨리*2) 패션환경분석유통채널의 다양화 팝업스토어임시 매장의 한정된 상

  • [경영전략] 나이키 골프 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
  • 나이키 골프 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 목 차 >나이키의 역사와 활동 1나이키의 역사 1나이키의 마케팅 4나이키 스포츠의 재무제표 7나이키의 핵심 전략과 조직구조 8아웃소싱 전략 8나이키의 NET WORK 13거시 환경분석 15골프의 대중화 15골프의 연령대 하향화 17나이키 골프 웨어 18골프 웨어 시장 현황 18골프 웨어 시장 분석 19새로운 수요층의 등장 22나이키 골프 웨어의 전략 24나이키 골프 클럽 전략 분석 28STP 28졍쟁자 분석 304P MIX 31SWOT 31나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웨어 제품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까지 고객의 가치 실현을 위해 통합 솔루션을 제공 하고 있다. B2B 시장의 다양하고 복잡한 요구를 분석해 우수한 하드웨어를 만드는 한편, 이를 완벽하게 활용하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함께 공급하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성전자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 부문은 차별화된 기능과 화려한 디자인을 함께 갖춘 다양한 모니터 시리즈, 호텔, 병원, 공공장소에서 쉽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