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장학행정, 장학의 유형 및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장학이란?
2. 장학의 개념
3. 장학의 발달과정
4. 장학의 유형
5. 문제와 해결방안
6. 임용고시 맛보기문제
본문내용
장학의 개념
장학=supervision=superior+vision (영어의 합성어)
‘우수한 사람이 위에서 감시 한다’ (어원적 의미)
(실질적 의미)조성과 지원을 통해 교수-학습의 성과를 극대화 한다

관료적 장학 정착: 분업, 기술적 전문화, 절차, 문서에 의한 의사소통, 엄격한 통제적 장학활동
현재까지 그 잔재가 교육청, 단위학교에 남음


시청각 기자재를 활용한 수업 개선,
새로운 교수법 개발에 노력
교실에서의 교수활동에 초점,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도모하는 임상
장학과 마이크로티칭 기법 등이 활성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