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만 4세 동화 읽기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활동명
2.생활주제
3.활동형태
4.대상연령
5.집단크기
6.활동시간
7.활동목표
8.교육과정 관련요소
9.활동 자료
10.활동 방법
11.확장활동
12.참고 및 유의사항
본문내용
1. 동화 내용을 소개한다.
․ 동화, 재미있는 동화, 나와 주세요!
․ 앞표지 그림을 살펴볼까? 누가보이니?
․ 표정이 어때? 왜 이런 표정을 짓고 있을까?
․ 제목은 무엇일까?
․ 다 같이 읽어보자. 어둠을 무서워하는 꼬마 박쥐
․ 너희도 어둠을 무서워한 적 있니? 왜 무서워?
․ 꼬마 박쥐는 왜 어둠을 무서워하는 걸까?
․ 이번에는 뒤표지를 살펴보자.
․ 무엇이 보이니? 손전등으로 무엇을 하는 것 같아?
․ 이 꼬마 박쥐는 어둠을 너무 너무 무서워했는데 이제는 더 이상 어둠이 무섭지 않대. 어떻게 무서움을 이겨냈을까?
․ 우리 꼬마 박쥐가 어떻게 이겨냈는지, 과연 우리가 생각한 방법이 나올지, 꼬마 박쥐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 seoljuyeo***
    (2013.06.11 01:05:01)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유아 음악 교육
  • 수업을 하는 내내 엄문: 마 뒤에 붙어 숨어 있었고, 어떠한 활동도 따라하지 않았습니다. 아이의 엄마는 너무 속이 상하여 저에게 문: 수차례 “우리 아이가 너무 음악적 재능이 없어 보이고, 우리 가족 전체에도 음악을 하는 사람이 없는데, 음문: 악 수업을 중단하는 것이 어떨까요? 우리 아이가 음악 수업 중 어떤 것도 따라하지 않잖아요?” 하는 것이문: 었습니다. 그렇지만 나는 그 아이 엄마에게 계속 집에서 CD를 들으며 노래하고 춤추는 활동을

  • [졸업][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 적용이 유아의 자아개념 형성 및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 만들기 같은 것을 잘 한다. 1 2 314. 나는 아무리 힘든 놀이를 해도 잘 할 수 있다. 1 2 315. 나는 생각주머니가 큰 어린이다. 1 2 316. 나는 몰랐던 것도 금방 배울 수 있다. 1 2 317. 나는 앞으로는 지금보다 생각을 잘 할 수 있다. 1 2 318. 나는 똑똑하다. 1 2 319. 나는 모든 게임을 잘 한다. 1 2 320. 우리 엄마 아빠는 내가 앞으로 훌륭한 사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1 2 3것 같다.- 도덕적 자아 -21. 나는 이웃집 아저씨나 아줌마 유치원 선생님을 보고 꼭 인사를

  • [졸업][유아복지학]장애유아 통합교육 효과에 관한 연구
  • 교육학회,1995). 장애아동이 조기교육을 받더라도 다양한 교제의 폭을 넓혀주어야 함으로 분리교육보다는 가능하면 일반아동과 함께 통합된 교육을 받아야 할 것이다. 통합교육은 장애아동의 사회적응을 보다 자연스럽고 긍정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장애아동은 일반 사회로부터 거부당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특수 교육 기관에서 교육을 받을 경우에는 일반 아동과의 자연스런 접촉과 학습의 기회들이 폐쇄되어 있다. 그로 인해 성장하여 일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만 하면 되었고 가다 못 가면 뒤쳐진 채 어른으로 성장하였다. 강의식 주입식 일제 획일 수업은 굳어질 대로 굳어지고 많은 교사는 그 묵은 방법에서 벗어나기 힘들어하고 있다. 학급 단위의 일제 획일 수업은 입시 준비를 위한 암기 위주의 주입식 지도 형태로 고착되어 왔다. 교사와 학생은 물론 학부모까지 합세하여 학교 교육을 지식 편중의 입시 교육에 열을 올리다 보니 객관식 지필 고사에 의한 점수 따기에 급급하여 왔다.세상은 급변하고 있는

  • [교육사상가] 프뢰벨의 생애와 교육사상
  • 수업을 했지만 학원의 존속은 곤란하게 되었다. 결국 1835년 5월에는 베룬주의 초청으로 부르크도르프의 고아원 원장이 되었다. 이 학원의 원장을 맡게된 프뢰벨은 교사교육을 위한 교육 강습회 및 “부르크도르프 고아원 내의 초등학교안”도 만들어 냈다. 7. 유아교육에로의 길프뢰벨은 이미 “인간교육”에서 그의 유아관과 유아교육, 놀이 작업에 대한 견해를 나타내었고 부르크도르프 고아원 원장 때부터 유아교육에 대한 프뢰벨의 관심은 집중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