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고등학교 2학년 미술과 수업지도안 -생활속, 브랜드 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단원 학습목표
4. 학습계획
5. 자료 및 준비
6. 본 수업의 학습목표
7. 수업의 구성
8. 평가
9. 첨부① 활동지(유인물)
10. 첨부② PPT자료
11. 보고서
12. 교수분석
본문내용
1.단원명

대 단 원 명
생활 속 디자인
소 단 원 명
브랜드 디자인


2.단원설정의 이유
  디자인은 작은 일용잡화에서부터 시각적인 의사전달이나 상징, 영상매체, 도시계획에 이르기까지 우리 생활 깊숙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 감각은 이제 누구나 지녀야 할 능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요즘 세계화, 개방화바람과 더불어 각종 정보통신의 발달로 각국의 문물과 함께 다양한 디자인을 접하는 기회가 늘어나면서 디자인의 중요성이나 디자인에 대한 인식의 폭이 확산되어가고 있다. 인간이 생활하는 곳에는 어디에나 디자인이 존재하고, 인간의 생활 그 자체가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디자인은 생활의 질 향상에 영향을 끼치게 되고, 디자인은 학생들에게도 그 필요성이 더욱 중요시 되어가고 있다.  이렇게 사회에서는 기존의 미술수업 이외에 좀 더 체계화된 디자인수업을 받고 디자인 감각을 지닌 인재를 원하고 있다.
 본 단원에서는 학생들이 주변에서 쉽게 접하는 브랜드디자인을 통해 디자인의 재인식을 통해, 제품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정체성(로고와 시각요소 등)을 창조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감각을 기를 수 있다. 또한 조별토론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자신의 생각뿐만 아니라 나와 다른 생각과 문화를 가진 학생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며, 서로 이해하고 생각을 조율함으로써 디자인프로세스에 참여해 봄으로써 학생들이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본 단원의 의의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학교 교육의 기초 위에 중등교육`고등공민학교: 중학교 과정의 교육을 받지 못하고 취학연령을 초과했거나 일반 성인에게 중등교육 및 직업교육 실시`고등학교: 중학교에서 받은 교육의 기초 위에 중등교육 및 기초적 전문교육 `고등기술학교: 국민생활에 직접 필요한 직업기술교육을 실시 입학자격은 중학교나 고등공민학교 졸업자 및 법령에 의하여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고등기술학교에서는 전문기술교육을 하기 위하여 수업연한이 1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속에서 태권도를 배우려니 조금 수줍기도 했지만 뒤쳐지지 않으려고 남학생들의 배 이상의 노력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저는 ○남 ○녀 중의 장녀로 부모님께서 부족함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배려를 해주셨으며 저도 부모님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건전하게 성장기를 보냈습니다.(3) 학창시절 - 항공사 근무의 꿈, 바쁜 학교생활항공사에서 근무하는 것이 고등학교 때의 꿈이었습니다. 대학 입시를 앞두고 제가 결정했던 것은 당연히

  • 지체장애아 학교 실태 조사
  • 학교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학교들(은혜학교, 여수여명학교, 동암재활학교, 동원학교)은 기본적으로 초등부, 중학부로 나누었고 추가적으로 유치부, 고등부, 전공과를 더하여 나누었다. 이처럼 학제가 한 학교에 통합되어 있으면 장애학생은 입학해서 졸업을 할 때까지 한 학교에서 반 친구들과 익숙한 건물, 익숙한 방식으로 적응하게 된다. 그럼으로써 장애학생은 심리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으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필요하다.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생활 동안에는 ○○년 전통의 영어연극 동아리 리더가 되어, 많은 사람의 의견을 조율하고 갈등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win-win을 배웠고, 이 때의 경험은 집단생활을 슬기롭게 다룰 수 있는 평생의 지침서가 되었습니다. 또한 ○○○○○○의 교환학생으로서 전 세계의 학생들과 때로는 3시간 이상 계속되는 토론수업에 참여하는 경험을 통해, 영어실력 향상뿐 아니라 전 세계가 공존 또는 경쟁상대가 될 수 있다는 Global mind를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3) 성

  • [평생교육 방법론] 집단중심 평생교육방법 문제점과 극복방안, 실시 사례분석
  • 속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는 결혼여부직업 활동은퇴 등을 비롯하여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의 능력을 의미한다. ‘선행경험’은 어떤 주제에 익숙한 정도를 의미하며, 이는 생활경험의 결과이다. 따라서 선행경험은 학습의 계열성방법 및 자료뿐만 아니라 수업수준을 예측하는 중요한 자료가 한다.네 번째로 인지적 특성의 분석이다. 학습자의 지적 능력은 교육적 배경과는 다르다. 이는 인간의 발달단계와 밀접한 관계에 있으며, 수업의 속도, 어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