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교통기관 주제로 음악 만들기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활동 내용
1. 교육 계획안과
2. 실제 진행 과정
3. 활동 자료 소개 및 의의
4. 수정사항
Ⅱ. 모의 수업의 의의와 소감
1. 팀원들의 소감
2. 모의 수업의 의의
- 본문내용
-
전개
*노랫말 바꾸기
T: 먼저, 우리가 새 노랫말을 바꾸어 볼 거야. 선생님은
‘고동 줄을 얼른 잡아당기어라.’
이 부분을
‘어떤 소리 나나 소리 내어 보자’
라고 미리 바꾸어 놓았어.
그리고 선생님이 여기에 빈칸을 준비했어. 선생님이 노랫말을 바꾸어 본 것처럼, 너희들이 직접 이 부분을 다른 노랫말로 바꾸어 볼 거야.
T: 아까 너희들이 타 본 교통기관에 대해서 선생님한테 이야기 해주었지. 그럼 우리 기차 말고 다른 교통기관을 가지고 노랫말을 만들어 볼 거야. 그럼 어떤 교통기관을 가지고 노랫말을 만들어 볼까?
T: 그래, 먼저 자동차부터 만들까? 그런데 칙칙폭폭 대신에 자동차 소리를 넣어야하는데, 자동차는 어떤 소리가 날까? 그래 그런 소리가 나는구나.
그럼 이 부분의 노랫말을 기차 대신 자동차라고 하고, 마지막 노랫말은 칙칙폭폭 대신에 부릉 부릉으로 바꾸어 불러보자
T: 자 잘해주었어~ 우리 또 하나 더 노랫말을 만들어 볼까? 또 다른 교통기관에는 무엇이 있지?
T: 그래 비행기가 있어 비행기는 어떤 소리가 나지?
T: 그래, 그럼 마지막 부분의 가사를 슈웅슈웅으로 바꾸어 불러보자.
잠깐, 두 글자였다가 세 글자가 되니까 헷갈리는 사람 있을 까봐 노래를 부르기 전에 선생님이 이 부분은 불러줄게.
아침에 일찍 ‘비행기에서 내려’
줄지어서 ‘비행기 가는’ 으로 부르는 거야!
*리듬 만들기
T: 우리 저번시간에 박과 박자에 대해서 배웠지. 이 리듬패턴 자료를 음률 영역에 놓아두었는데 다들 많이 살펴보았니? 이 한 칸은 ‘박’을 의미했지. 그리고 이렇게 소리의 길고 짧음을 나타내는 것을 리듬이라고 했어.
T: 맞아. 이젠 리듬패턴 자료를 가지고 ‘기차놀이’노래에 나오는 ‘칙칙 폭폭’ 부분의 리듬을 바꾸어 볼 거야.
자, 먼저 원래 이 리듬을 박수 쳐 볼까?
( 유아들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선생님이 먼저 시범을 보인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학개론] 문화와 교육(문화의 개념, 문화의 기능과 내용, 문화와 교육의 관계를 살펴본다)
- 안드라 고지와 페다고지의 차이점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1차 레포트
- 활동계획안 소중한 나의 몸 활동계획안 소중한 나의 몸 수업지도안
- 인간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독일의 유아교육제도00
- 아동학대 또는 아동방임의 상황에서 적용되어야 할 아동복지 원칙에 대해 토론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 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