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교통기관 주제로 음악 만들기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활동 내용

1. 교육 계획안과
2. 실제 진행 과정
3. 활동 자료 소개 및 의의
4. 수정사항


Ⅱ. 모의 수업의 의의와 소감

1. 팀원들의 소감
2. 모의 수업의 의의

본문내용

전개

*노랫말 바꾸기
T: 먼저, 우리가 새 노랫말을 바꾸어 볼 거야. 선생님은
‘고동 줄을 얼른 잡아당기어라.’
이 부분을
‘어떤 소리 나나 소리 내어 보자’
라고 미리 바꾸어 놓았어.

그리고 선생님이 여기에 빈칸을 준비했어. 선생님이 노랫말을 바꾸어 본 것처럼, 너희들이 직접 이 부분을 다른 노랫말로 바꾸어 볼 거야.

T: 아까 너희들이 타 본 교통기관에 대해서 선생님한테 이야기 해주었지. 그럼 우리 기차 말고 다른 교통기관을 가지고 노랫말을 만들어 볼 거야. 그럼 어떤 교통기관을 가지고 노랫말을 만들어 볼까?

T: 그래, 먼저 자동차부터 만들까? 그런데 칙칙폭폭 대신에 자동차 소리를 넣어야하는데, 자동차는 어떤 소리가 날까? 그래 그런 소리가 나는구나.
그럼 이 부분의 노랫말을 기차 대신 자동차라고 하고, 마지막 노랫말은 칙칙폭폭 대신에 부릉 부릉으로 바꾸어 불러보자

T: 자 잘해주었어~ 우리 또 하나 더 노랫말을 만들어 볼까? 또 다른 교통기관에는 무엇이 있지?

T: 그래 비행기가 있어 비행기는 어떤 소리가 나지?

T: 그래, 그럼 마지막 부분의 가사를 슈웅슈웅으로 바꾸어 불러보자.
잠깐, 두 글자였다가 세 글자가 되니까 헷갈리는 사람 있을 까봐 노래를 부르기 전에 선생님이 이 부분은 불러줄게.
아침에 일찍 ‘비행기에서 내려’
줄지어서 ‘비행기 가는’ 으로 부르는 거야!


*리듬 만들기
T: 우리 저번시간에 박과 박자에 대해서 배웠지. 이 리듬패턴 자료를 음률 영역에 놓아두었는데 다들 많이 살펴보았니? 이 한 칸은 ‘박’을 의미했지. 그리고 이렇게 소리의 길고 짧음을 나타내는 것을 리듬이라고 했어.

T: 맞아. 이젠 리듬패턴 자료를 가지고 ‘기차놀이’노래에 나오는 ‘칙칙 폭폭’ 부분의 리듬을 바꾸어 볼 거야.
자, 먼저 원래 이 리듬을 박수 쳐 볼까?


( 유아들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선생님이 먼저 시범을 보인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젝트 접근법 레포트
  • 주제 선정 준거나 유아들의 평소 역할 놀이 관찰 분석에 비추어 볼 때 적합한 주제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며, 특히 5월에 있는 어린이날, 어버이날들과 관련하여 유아들에게 가족 간의 관계나 사랑에 대해 경험하도록 할 수 있는 주제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이 방법은 교사가 사전에 주제에 대해 충분히 생각하고 다각도로 준비한 후 프로젝트에 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바람직하다. 특히 우리나라 대부분의 유아교육기관에서와 같이 교사 대 유아 비

  • 원서번역 과제 -12장 Play, Toys, and Technology
  • 교육과정을 통해서 유아들은 기술과의 관계를 통한 긍정적인 측면이 나타났다. 이 프로젝트는 학년 초에 유아들이 수중생활에 대해 공부할 때 전개되었는데, 지구, 바다, 하늘에는 무엇이 사는지에 관한 질문은 밤하늘 프로젝트에 자극이 되었다. 우주여행과 관련된 기술은 프로젝트와 극 놀이를 통해 유아들에 의해 소개되었다. 교사는 극 놀이를 위한 우주 관제센터환경 때문에 ‘아폴로 13’영화음악 테이프를 사용했고, 무전기가 유치원 우주선이

  • 유아미술 모의수업 - 가을 곡식과 열매
  • 음악 감상게임 및 신체표현동화, 동시, 동극문학, 수학, 과학특색교육휴식 및 바깥놀이자유선택놀이 및 방과 후 과정(13:10~13:40)개인별 자유선택활동활동결과에 대한 자기 평가방과 후 과정 참여 유아 인솔귀가지도 (13:40~14:00)하루 일과 회상 및 평가귀가 지도 6. 학급 환경 구성 Ⅱ 유아소개 1. 인적사항 이 름엄00나 이만 5세(62개월)진 단 명지적장애 3급보호자명박△△가족 의견 주제 유지 대화하기: 주변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물음

  • [교육학] 물놀이 안전 교육 학습 계획안
  • 교육들이 계속해서 시행되고 있지만 여름철 물놀이 사고는 매년 일어나고 있다. 아이들이 안전에 대한 지식과 태도, 기술을 습득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주위의 어른들과 함께 하는 활동에서는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아이들의 주변 환경을 구성하는 어른들의 물놀이 안전에 대한 의식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어른들 역시 자신의 부주의로 인하여 익사사고가 발생하는 비율은 5세 이하의 유아들과 더불어 가장 높은 수

  • [평생교육 경영학] 홈플러스 평생교육 아카데미
  • 만들기나무의 숨겨진 나이테 비밀, 나뭇잎 탁본 뜨기생태계 순환과 지구환경생태계의 고리 찾기, 산소를 만드는 비밀의 숲 미래의 숲 디오라마 제작하기- 어학/부모교육/전문가 양성 -• 디지털 카메라 100% 활용법신현정 (스튜디오 포토월드 대표)월)13:00~14:20목)20:20~21:40• 천연비누&화장품 전문가 과정이도경 (한국아로마건강전문협회 이사)월)19:00~20:20* 전문가과정 수업 후 아로마 DIY전문가 과정 수료증 발급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