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학] 대학생의 결혼관과 배우자 선호 이미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용어정리
• 주제 선정 이유
• 본론
• 일반적 경향
• 결혼관
• 사회경제적 지위
• 외적 이미지
• 내적 이미지
• 사회적 이미지
• 설문조사 결과
• 결혼관
• 사회경제적 지위
• 외적 이미지
• 내적 이미지
• 사회적 이미지
• 비교분석
• 결론
• 요약
• 제안점
• 부록(설문지)
•
- 본문내용
-
• 용어정리
이번 보고서에서 우리 조가 다루게 될 주제는 “일반 대학생이 생각하는 결혼관과 배우자 선호 이미지”이다. 먼저, ‘결혼관’이란 사전에서는 결혼에 대한 견해나 주장이라고 정의 내리고 있다. 결혼관은 개인에게 배우자 선택과정 및 결혼 후의 생활설계에 관련된 행동유형을 결정하는 지침과 근거라고 정의할 수 있다(이지원, 2006).
또한, 이번 보고서에서 우리는 배우자 선호 이미지로 사회경제적인 부분, 외적•내적 이미지와 사회적 이미지 4부분으로 나누어서 살펴볼 것이다.
• 주제 선정 이유
현대 사회에 개인주의 문화가 확산되어 결혼을 하지 않는 독신주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결혼을 하더라도 결혼에 얽매이지 않고 개인의 자유를 위한 삶을 추구하면서 이혼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우리나라는 결혼률은 점차 낮아지고 이혼율은 높아지는 추세에 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고 악화되지 않기 위해서는 결혼에 대한 필요성과 결혼 준비에 대한 인식을 높여 결혼률을 높이고, 결혼 후 만족도를 유지하기 위해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현명하게 배우자를 선택하여 이혼율을 낮추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결혼관 레포트
- 한중일 차문화 레포트
- 패션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의사결정과 패션마케팅 조사 그리고 의류업계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패션제품 포지셔닝
- 의식주행으로 살펴본 중국문화
- 독신가족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에너지절약][에너지][에너지위기]에너지절약의 개념, 에너지절약의 목표, 에너지절약의 필요성과 에너지절약의 의식 실태, 에너지절약의 예화 자료 및 에너지절약의 방법, 향후 에너지절약의 실천 방안 분석
- [구매 만족A+]sct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활용.청소년 문장완성검사지 사례 해석과 분석 보고서(SCT 문장완성검사 실시방법.해석적 요약)레포트 보고서 sct 양식 포함됨 다운
- 사진학개론_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차를 통하여 바라본 동서양의 이야기
- 메뉴계획 수립과정에 관한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