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자유무역체제하의 인권 문제와 기업의 인권경영 제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통해 사회에 진출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대학생들에게 있어서 그들이 자신의 직장으로 선택한 기업은 대학생활을 벗어나 진정한 사회인으로서 제대로 된 사회생활을 경험하게 하는 첫 장소이다. 그런데 대학생들이 오랜 기간 노력하여 취업한 기업에서 직원의 정당한 대우를 받지 못한다거나 직원의 권리를 주장하지 못하는 등의 문제를 겪는다면 대학생들이 꿈꾸던 직장과는 다른 현실에 괴리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직장에서 느낀 괴리감이 심화되면 자신의 선택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 사회생활을 계속하는 것에 대한 의구심을 느껴 직장생활을 계속하지 못하는 극단적인 불상사가 일어날 수도 있다. 따라서 대학생들은 진로를 결정하고 자신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려 할 때 기업의 연봉이나 복지혜택 또는 고용안전 같은 기업의 정책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질적으로 기업이 얼마나 직원을 대우하고 존중하는지와 같이 직원의 인권이 보장받는 정도를 우선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만약 대학생이 세월이 흘러 기업의CEO가 된다면 단순한 기업의 직원이 아닌 한 기업을 책임지는 자리의 사람으로서 기업의 이미지를 실추시켜 기업의 손해를 주는 인권문제가 발생한다면 해결할 수 있어야한다. 그러므로 기업 내의 인권 문제가 대학생들이 기업에 취직하여 사회생활을 경험하는데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 있는 만큼 인권 문제의 중요성을 대학생들이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였고, 대학생들에게 자유무역하의 인권문제와 기업의 인권경영의 중요성을 이 보고서를 통해 알리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