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의 경영전략과 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소니사의 설립배경과 경영전략과 위기의 원인 4가지에 대한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하였으며, 결론으로 소니사례에서 느낀점을 제시하였음
목차
1. SONY의 설립배경

2. SONY의 경영전략

3. SONY의 위기

4. SONY사례에서 느낀점

본문내용
2. SONY의 경영전략

(2) 경영과 집행의 분리

'소수정예화'된 이사회가 신속한 의사결정과 경영 감독 임무를 수행하고, 이 사회에서 제외된 임원들에게는 경영 책임을 지지 않는
'집행 임원'이란 직책을 부여해 각 부문의 사업 집행을 맡긴다는 전략을 구상하는 집행임원제도를 실시했다.


(3) 사업의 다각화 전략

미래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에 적극 참여하였다. 영화, 게임기, 스마트 폰 등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사업에 뛰어드는 사업 다각화 전략을 펼쳤다.
텔레비전 및 영화 제작/배급 기업인 소니 픽쳐스를 만들어 우리가 알고 있는 2012년, 스파이더맨, 맨인 블랙 과 같은 영화를 제작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sony) 경영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
  • 국제경영론 기업분석SONYLOGO Company Logo목차1SONY 소개2경영이념3경영전략4전략분석5경쟁사 분석6위기 및 극복7최근동향8발전방향 Company Logo1SONY소개CONTENTS1. 브랜드 기원 2. 설립배경3. 창립이념 및 설립목적4. CEO와 이념 5. 사업 부문6. 시장 범위 Company Logo1.브랜드 기원, CI 변천사3.창립이념과 설립목적2.설립배경1SONY 소개SONY= SONIC + SONUS + SONNYSONY(소니)= “소리”라는 의미의 SONIC+ “Sound”의 어원 SONUS+“귀

  • 소니 sony 국제경영전략
  • 목 차1. SONY 소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1) 브랜드의 기원과 로고(2) 설립배경(3) 연혁(4) 사업부문2. 경영이념 및 지침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1) 경영이념(2) 경영지침3. 경영전략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4. 4P & SWOT 분석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1) 4P(2) SWOT 분석5. 경쟁사와의 비교 - 삼성전자ㆍㆍㆍㆍㆍㆍㆍ12(1) 핵심역량사업의 균형적 발전(2) 높은 위기의식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리더십6. 소니의 위기와 극복ㆍㆍㆍ

  • 소니 경영분석 레포트
  • 경영이념2)경영지침3. 경영전략4. SWOT분석5. 경쟁사 분석- 삼성 vs. 소니1)경쟁사 소개(삼성전자)2)Sony 와 삼성전자의 비교6.위기 및 극복사례1)위기 상황2)원인3)극복7. 재무분석8. 최근동향1)최근 5년간 제품결함으로 인한 실적하락2)소니 전지의 리콜 사태3)최근 출시된 PS3의 공급물량 사태9. 발전방향 및 결론1. 기업 소개(1) 브랜드의 기원SONY= SONIC + SONUS + SONNY 소니(SONY)는 “소리”라는 의미의 SONIC과 “sound’의 어원 SONUS 그리고 “귀여운”이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목차서론. 기업 선정 이유아이리버 소개본론.아이리버 성장과정외부요인산업분석시장분석내부요인1-2-1. KF분석1-2-2. 기업전략 분석아이리버 위기2-1. 위기 요인 분석2-1-1. 애플의 아이팟 등장2-1-2. 무리한 사업다각화2-1-3. mp3폰과 스마트폰의 등장2-2. 대응전략 실패요인 분석결론. 시사점 및 현재사업진행방향서론.기업 선정 이유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

  • 아이리버의 위기관리,아이리버마케팅실패,아이리버기업분석,iriver마케팅전략,iriver분석
  • 전략경영 5조아이리버의 위기관리목차서론. 기업 선정 이유아이리버 소개본론.아이리버 성장과정외부요인산업분석시장분석내부요인1-2-1. KF분석1-2-2. 기업전략 분석아이리버 위기2-1. 위기 요인 분석2-1-1. 애플의 아이팟 등장2-1-2. 무리한 사업다각화2-1-3. mp3폰과 스마트폰의 등장2-2. 대응전략 실패요인 분석결론. 시사점 및 현재사업진행방향서론.기업 선정 이유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