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논문]부동산 중개업의 마케팅 실태와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0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수님 지도하에 통과된 졸업논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1. 부동산 중개업의 개념과 특징
2. 부동산 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3. 부동산 시장의 특성
4. 부동산 마케팅의 환경적인 요인
5. 부동산 마케팅 믹스전략
Ⅲ. 부동산 중개업 마케팅의 실태와 문제점
1. 부동산 중개업 마케팅의 실태
2. 부동산 중개업 마케팅의 문제점
Ⅳ. 부동산 중개업의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한동안 호황기를 누리던 아파트, 재개발 ․ 재건축, 상가,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부동산 시장이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다. 400조원이 넘는 부동자금이 부동산 시장을 주시하고 있지만 부동산 경기가 되살아나기는 쉽지 않다. 노무현정부에서 지속적으로 발표한 부동산 종합대책1) 이후 미래에 대한 기대감이 사라져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도 원인이지만 더 큰 이유는 우리나라도 이제는 부동산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고 있어 실수요자들이 쉽게 매수에 참여하지 않는데 있다.
통계청의 주택인구센서스 조사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주택보급률이 2007년 말 현재 전국 108.1%로 선진국의 110% 수준에 육박하고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부동산 중개업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고, 다양한 마케팅 방법이 활용되어 지고 있다. 경쟁업체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독특한 경쟁우위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참고문헌
-
1. 단행본
유선종, 《부동산 입문》, 부연사, 2004.
김영진, 《부동산총론》, 법론사, 2000.
이원준, 《부동산학원론》, 박영사, 2000.
안정근, 《현대부동산학 개정증보판》, 법문사, 2005.
방경식 ․ 강희순 공저, 《부동산학개론》, 부연사, 2002.
이태교 ․ 안정근 공저, 《부동산 마케팅》, 법문사, 2007.
유선종, 《부동산 입문》, 부연사, 2004.
박인수, 《마케팅 원론》, 형설출판사, 2002.
최현철, 《사회통계방법론》, (주)나남, 2007.
2. 학위논문
김동빈, “부동산중개업의 마케팅과 성과결정에 관한 연구”, 중앙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김범규, “부동산 시장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연구,” 목원대 산업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신현주, “부동산마케팅과 중개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목원대 산업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이선희, “효율적인 부동산 마케팅 및 수요분석의 중요성에 관한 연구,”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이정은, “부동산 프랜차이즈 가맹효과 분석,” 단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이창섭, “부동산 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부동산 중개 마케팅의 선진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성대 부동산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임경주, “부동산중개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전주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정복희, “부동산 시장의 인터넷 마케팅 활용화 방안 연구,” 동국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봉하일, “부동산 중개업의 경영에 관한 연구,” 동국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최세미, “부동산 시장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목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이상국, “부동산 중개업의 효율적 마케팅 연구”, 경북대 정책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 [졸업논문][경영학] 서비스 경영 전략과 사례 연구
- 강원랜드의 카지노리조트형 컨벤션 개최지 발전전략
- [경영] 광양항의 장단점과 물동량 확보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