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화된 자료를 사용하여 눈으로 볼 수 있게 해 준다면 학습자들은 지루함을 덜 느끼고 학습에 주의집중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 오게 될 뿐만 아니라 반복적으로 보게 되는 글자를 자기도 모르는 사이 자연스럽게 무의식적으로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Ⅳ 참고문헌- 박희정, “총체적 언어 교수법에 의한 문자지도 유아영어 학습 사이트 평가 분석 연구”, 중앙대, 2005- 주태석,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통한 영어 지도방안 연구” 성균관대, 2002
독서에 힘써야 한다.4. 실습생은 교직의 실제나 자격에 관한 법규적인 영역에 관하여 잘 알아야 할 책임이 있다.실 습 과 정제 1 주․ 유아교육기관 활동 참관 및 교사보조․ 4주 전반계획 및 세부계획 소개․ 환경정리 및 자료준비 보조․ 일주일간의 교사보조 활동 평가 및 내주의 활동계획제 2 주 ․ 유아교육기관 활동 참관 및 교사보조․ 일일 부분활동 지도 및 평가회․ 환경정리․ 교재연구, 교구 및 자료제작․ 다음주의 활동계획 작성
유아와 아동(어린이)을 위한 독서 지도Ⅰ. 들어가며Ⅱ. 독서의 목적과 본질1. 독서의 목적 2. 독서의 본질 Ⅲ. 유아 및 아동 독서지도의 실제Ⅳ. 아이들 독서지도를 위한 부모역할 101. 어른들이 어린이 책에 관심을 가지자2. 내 아이의 발달 단계, 독서수준, 흥미적성 분야를 알고 책을 선정해 주자3. 아이들에게 자주 이야기를 들려주자4.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자5.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많이 보여 주자6. 아이들에게 국내외 창작 동화책을 많이 읽
유아발달의 특징의 교육 3) 바른 지도 방법 교육4) 자녀와의 대화기법 전수 방법 교육 5) 가정에서 바람직한 학습환경 조성 지도6)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의 부모의 지속적 참여 7) 부모를 위한 일반상식의 제공5.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의 효과1) 유아의 측면2) 부모의 측면 3) 교육기관 및 지역사회의 측면 6.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의 유형1) 집단 모임① 부모회② 강연회③ 공개토론회④ 독서공개좌담회⑤ 실습 또는 워크숍⑥ 비디오
유아교육은 인생을 살아가는 데 첫 출발에 해당되며 첫 단추를 잘 끼워야 마지막 단추도 잘 끼울 수 있다. 또한 유아교육은 가정교육과 밀접한 관계에 있으며, 유아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가정과 연계되어 지도되어야 한다. 이러한맥락에서 부모교육은 유아교육기관에서 담당해야 할 중요한 한 분야라고 할 수 있다.부모교육은 기존의 교육 중 가장 어려운 교육분야이다. 그 이유는 자녀교육이 사적인 영역에 포함된 가족의 기능이기 때문이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