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종류별 마케팅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종류별 마케팅의 개념과 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문화마케팅
1) 개념
2) GS칼텍스 문화마케팅 사례
3) 부산은행 문화마케팅 사례

2. 스포츠마케팅
1) 개념
2) 현대자동차 - 남아공 월드컵 스포츠마케팅 사례

3. 입소문마케팅
1) 개념
2) 미샤 - '나이트 리페어 사이언스 액티베이터 앰플' 사례

4. VIP마케팅
1) 개념
2) 기업은행의 VIP마케팅 사례

5. SNS 마케팅
1) 개념
2) State Farm 보험사 사례
3) Aflac 보험사 사례

6. 인터넷마케팅
1) 개념
2) 웹 캐스팅을 활용한 영화 마케팅 사례

7. 관계마케팅
1) 개념
2) 삼성물산 사례
3) 신한은행 사례

8. 그린마케팅
1) 개념
2) 한화케미칼 사례
3) 현대건설 사례

9. 컬러마케팅
1) 개념
2) 펩시콜라 사례

10.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1) 개념
2) Federal Express Corp 사례

11. 디마케팅
1) 개념
2) 프랑스 맥도널드 사례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종류별 마케팅사례 조사 ◈

1. 문화마케팅

1) 개념
문화마케팅이란 기업이 문화를 매개로 고객의 감성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문화 예술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가치도 제고시키는 경영 활동을 말한다. ‘마케팅을 위한 문화(Culture for Marketing)’를 기업의 문화에 대한 지원 및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라고 한다면, ‘문화를 위한 마케팅(Marketing for Culture)’은 문화산업의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2) GS칼텍스 문화마케팅 사례

(1) 예울마루 조성사업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개최도시에 걸맞은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GS칼텍스 재단을 통해 여수시와 공동으로 여수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참고문헌
• 이동철 외(2008)「글로벌시대의 문화마케팅」법문사
• 김민주(2003)「디마케팅」미래의창
• 안철경(2011)「한국보험회사의 SNS 활용과 향후 과제」보험연구원
• 조주환(2010)「소셜네트워크마케팅」
• GS칼텍스(2011)「2010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 신한금융그룹(2011)「신한금융그룹 2010 사회책임보고서」
• 현대건설(2011)「현대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11」
• 삼성물산「2010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 한화케미칼「지속가능성 보고서 2010」
• 심성섭(2010)「국내기업의 스포츠마케팅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경상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 전현모(2010)「외식기업의 B2B 관계마케팅이 관계의 질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세종대학교 대학원 논문
• 양형윤(2009)「아파트분양에 있어서 인터넷마케팅 실태 연구」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논문
• 리커즈(2009)「명품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 컬러디자인의 중요성에 관한 연구」동양대학교 대학원 논문
• 송은하(2005)「입소문마케팅에 있어 입소문 영향력자의 특성과 유형에 관한 연구」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논문
• 송승희(2000)「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전략 연구」숙명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 미샤, '보랏빛 앰플' 출시 2개월 만에 판매 20만개 돌파, 아주경제, 2012.03.22
• [한마당―김윤호] 디마케팅, 국민일보, 2004.07.07
• 기업은행, 부산은행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투자론] 문구산업 현황과 나갈방향- 모닝글로리 사례
  • 마케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한 고급 기술 제휴선의 모색 등이 요구되며 신제품 연구개발비의 높은 투자가 필요하다. 2) 해외 시장 다변화 전략지금까지 미주 지역 위주의 표적시장화에서 더 나아가 미개척 시장에로의 진출이 요구된다. 후발 경쟁국들의 가격 및 제품 품질 경쟁력에서의 격차 줄이기가 급속히 이루어지는 세계 문구 시장 양상을 볼 때, 고도의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한 비교 우위산업이 아닌 문구 시장은

  • 세스코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사례 선정 동기Ⅱ. 본론1. SWOT분석1) Strength(1) 국내 업계 1위의 시장 선도 기업(2) 토털 위생 전문가 세스코맨을 통한 맞춤 프로그램(3) 홈페이지 Q&A를 통한 통합 마케팅(4) 세스코 멤버스 ZONE 마크를 통해 안정성 제고(5) 경영자의 전문성(6) 지속적인 R&D2) Weakness(1) 표적시장 선정의 모호함(2) 계절의 변화에 민감한 수요변화3) Opportunity(1) 기업과 일반 소비자의 위생에 대한 관심 증가(2) 해충대란으로 인한 피해사례 증가4) Threat(1) 경쟁기업의 등장

  • 카카오톡 성공 전략 분석
  • 마케팅 성공 사례에 속하는 대표적인 연구 사례라 할 수 있다.Ⅴ-2. 본 연구의 한계점스마트 폰은 시장에 출시 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제품이다. 스마트 폰을 기반으로 한 카카오톡 역시 마찬가지이다. 서비스 시작일 부터 현재까지 채 2년이 지나지 않았다. 따라서 카카오톡이 대성공을 거둔 어플리케이션임은 분명하지만 자료 수집에는 한계가 있었다. 뿐만 아니라 연구가 진행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분야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낮은 자료들이 많았다.

  • [지식경영시스템]금융기관 지식경영시스템, 해양 지식경영시스템(OKIS), 철도청 지식경영시스템(KM), 국민건강보험공단감사정보 지식경영시스템, 대우그룹 지식경영시스템, 삼성SDS 지식경영시스템(아리샘)
  • 사례발표 등 일부 평가요소가 제외된 경우가 많았으므로 하반기 감사활동에서는 제외된 요소를 포함하여 타당성이 있고, 객관성이 있는 평가가 되도록 감사방법 등을 계량화할 필요가 있다.셋째, 수시업무처리를 통한 분야를 분석해 보면 양정심의 조정 결과 6개 지역본부에서 심의요청한 처리안의 건수 조정률은 17.6%, 양정의 조정률은 평균 20.7%로 나타났고, 다만 조정률이 낮은 지역본부는 4~5%에 비하여 높은 지역본부는 36~38%로 나타났다. 따라서

  • 온라인마케팅,온라인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
  • 온라인 마케팅*목차1온라인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2온라인 마케팅의 종류3온라인 마케팅의 종류별 사례4부동산에서의 온라인 마케팅 접목5온라인 마케팅의 시사점*네트워크 마케팅의 본질과 현실정의온라인 마케팅이란 인터넷이 낳은 하나의 마케팅 기법으로,인터넷을 통한 기업(개인)의 마케팅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온라인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특징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다.소비자들에게 파급되는 속도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