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와의 좋은 관계 형성을 위한 방법(기술)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 대한 제 견해
2.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을 위한 방법(기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클라이언트와의 좋은 관계 형성을 위한 방법(기술)
첫째, 좋은 관계, 즉 신념유대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클라이언트를 돕기 위한 사회복지사 자신의 능력을 클라이언트에게 충분히 밝히는 것이다.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모두 사회복지사가 원조에 유능하다고 믿을 필요가 있다 그러나 이는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를 낫게 하거나 모든 질문들에 대해 해답을 가지고 있어야 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클라이언트가 가진 복잡한 문제에 즉각적인 해결은 쉽지 않지만, 사회복지사는 자신이 업무를 수행해 나갈 수 있다는 신념 혹은 확신을 가질 필요가 있으며 클라이언트는 이러한 확신을 공유할 필요가 있다. 사회복지사는 강한 자긍심을 가지고서 자신의 전문성과 지식에 대한 존중을 기대해야 할 것이다.

둘째, 암으로 진단받은 환자들은 암 치료에 있어서의 신념은 병을 이겨내고 생존할 수 있는 그들 자신들의 능력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이와 유사한 맥락에서 사회복지서비스를 받는 클라이언트도 상황이 호전되도록 하는 자신들의 능력을 믿을 필요가 있다. 그러나 클라이언트들이 문제의 본질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가질 것을 기대할 수는 없다. 상황은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과 클라이언트는 개인적 행동이나 인식에서의 변화를 만들어
참고문헌
- 김기태,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2006
- 장수미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클라이언트와의 좋은 관계형성을 위한 방법(기술)을 서술하시오
  • 클라이언트와의 좋은 관계형성을 위한 방법(기술)을 서술하시오.사회복지사는 실천 활동이 유용하고 효과적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 클라이언트와 신뢰를 토대로 한 좋은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특히 초기단계에서는 클라이언트의 두려움이나 변화에 대한 저항 ․ 양가감정 등에 특별히 민감해야 한다. 대부분의 클라이언트는 비자발적이거나 개입과정에 참여를 꺼리는 경우가 많다.이 시기에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가 개입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 2013년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 기술보다 좋은 사회복지사가 되는 것의 중요성 지도관찰일기에 라포형성 전과정을 기술할 것에 대한 지도사회복지사 실천의 자세에 대한 지도관 찰 사 항아동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관찰아동과 부모간의 유대 및 애착관계에 대한 관찰집단으로서의 아동관계에 대한 관찰과제 및 지시사항관찰일기 제출할 것개별상담자 정할 것실습지도자 및 기관장 의견NO 04 2013년 월 일 일일 실습내용과 평가□ 일일 실습활동 내용 11:00 - 12:00 도서관 정리정

  •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에서의 관계형성 - 관계의 개념, 전문적인 관계의 기본요소, 기타 사회복지사의 자질, 사회복지실천의 전문적 관계 특징
  • 클라이언트와 기관에 의해 사회복지사에게 위임된 권한이다. - 권위는 사회복지사의 위치와 기능으로부터 나오는 제도적인측면과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에게 정보와 전문적인 조언을 해주는 심리적인 측면이 있다. - 잘못 사용된 전문가의 권위와 권한으로 인해 피해를 당함 경험이 있는 클라이언트는 저항을 표출하게 되고 결국 관계형성을 못하게 될 수 있다. 14) 헌신과 의무- 원조 상황에서의 책임감을 의미하는 것으로 일관성을 포함하는 개념

  • (사복실천이론 모음집) 사회복지실천이론의 사회복지 적용과 한계점 및 영향
  • 방법을 계획할 수 있다.3. 사회복지사가 경험하지 못한 문제나 상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4. 동료 및 타 전문직과 공통의 관점을 갖으며 의사소통을 수월하게 한다.5. 사회복지사 스스로 전문가의 자신감과 능력을 보여준다.6. 클라이언트는 사회복지사를 신뢰하며 좋은 원조관계를 형성한다.※ 특정한 이론에만 치중하며 클라이언트의 개별적인 특성이나 욕구를 무시할 경우에는 클라인언트를 낙인화 시킬 수 있으므로 이론의 선택과 활용에

  • [사회복지] 사회복지와 조사연구방법
  • 사회복지와 조사연구방법 1. 사회복지와 조사연구방법 1) 사회복지조사의 개념일반적으로 조사(research)란 진리 추구의 한 방법으로서 지식 탐구의 목적을 가지고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고, 사실이나 원리를 규명하기 위한 체계화되고 표준화된, 과학적인 절차를 말하는 것이다. 사물 속에 있는 부분간에 존재하는 논리적 관계, 즉 논리적 완전성(logical completeness)이 실제로 존재하는지를 경험적으로 입증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따라서 사회복지조사(soci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