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코레일(Korail) 6시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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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6시그마란?
1. Korail?
2. Korail의 6 Sigma 도입
3. Korail의 3P전략
4. Korail의 Belt제도
5. 6 Sigma 추진성과
6. 출처
본문내용
87’ MOTOROLA
통계적 척도인 6 σ를 달성하여
불량률을 3.4PPM이하로 유지해
혁신적인 품질 향상

95’ GE CEO Jack Welch
시장 지향적인 조직문화로 바꾸는
전략적 수단

제조과정을 넘어 R&D, 마케팅 등 경영 프로세스 전반에서
결함을 제거하고 목표로부터의 이탈을 최소화하여
조직의 이익창출과 함께 고객만족을 최대화하고자 하는 혁신전략

미션*
안전하고 풍요로운 삶을 창조하는 Green Network

핵심공유가치*
고객지향
사회적
책임경영
변화선도
참고문헌
6 sigma를 통한 power KORAIL! : 3P(people·process·product)혁신 / 장영철
한국철도. 제41권 제11호 통권447호 (2004. 11), pp.11-16

A Study on the Management Innovation Model
for Public Corporations Productivity Increase / 이성형

철도운영사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 / 유연식

Jump-up Six Sigma / 철도청 (6시그마 경영연구원 발표자료)

Korail Homepage(www.kor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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