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프로농구 선수의 연봉에 영향을 주는 변수와의 관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연구대상
2. 자료수집방법
3. 자료분석방법
4. 자료분석결과
4.1. 기술통계법
4.2. 상관분석
4.3. 회귀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상기 사례들을 통해 오늘날 프로농구선수와 구단 간 빈번히 발생하는 연봉계약의 논란들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실생활에서 각종 언론매체와 매스컴을 통하여 위와 같은 문제를 직간접적으로 접하고 있을 뿐 아니라 매 년 악습처럼 답습하고 있으며, KBL은 임시방편으로 매 시즌 샐러리캡을 올리며 능동적인 형태의 역할만 수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현실에 직면한 문제점들이 말해 주듯이 프로 스포츠에서 연봉협상은 선수 개개인에게 직접적이고 가장 핵심적인 사안이므로 정확한 사실인식과 지속적인 의지가 부족할 경우에는 선수와 구단 모두가 비난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선수들의 경기실적과 연봉간의 관계를 파악하기 위하여 경기실적 요인으로 출전 경기 시간, 자유투, 경기당 리바운드, 경기당 어시스트, 블록슛, 경기당 득점, 스틸, 굿 디펜스, 턴오버를 독립변수로 하고 연봉을 종속변수로 하여 어떤 관계가 있는지를 밝히고자 하는 것이다. 선수와 구단 간의 연봉계약의 합리성을 통계 기법을 이용해서 개량적으로 확인함으로써, 앞으로 보다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연봉계약의 도구로 활용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KBL, 연봉갈등 SK-김효범에 '추가협상 기간' 부여http://joy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702320&g_serial=587727&rrf=nv
오리온스-김승현, 아직 넘어야 할 산이 있다
http://news.jumpball.co.kr/news/view/cd/01/seq/1636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기업 연봉제에 대해서
  • 연봉제는 연령이나 서열과는 관계없이 직원각자의 성과정도에 따라 임금이 결정된다.이렇게 업적이나 능력을 기본으로 한 임금체계는 합리주의에 바탕을 둔 서구에서는 아주 오래 전부터 시행되어 왔으나 한국과 일본 등 동양권에서는 비교적 최근 들어서야 연봉제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우리나라에서 연봉제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진 배경은 넓게는 세계화, 개방화로 인한 무한경쟁 시대의 경영환경 변화와 기존 임금체계간의 부조화에 기

  • [스포츠경영론] 국내 프로리그에서의 에이전트 활동에 대한 연구
  • 스포츠경영론 REPORT국내 프로리그에서의 에이전트 활동에 대한 연구- 목 차 - 1. 에이전트란?1) 스포츠 에이전트(Sports agent)의 탄생2) 스포츠 에이전트(Sports agent)란?3) 에이전트의 유형4) 에이전트의 역할5) 에이전트의 자질과 덕목6) 스포츠에이전트 관련 신문기사2. 에이전트와 선수계약에 대한 해외조사1) 스콧 보라스2) NFL-드루 로젠하우스3) 빌 더피4) 마크 스타인버그5) 일본 스포츠계의 연봉계약3. 국내에서 활동중인 에이전트와 에이전시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 현황과 스포츠마케팅 전략 및 스포츠마케팅의 시사점 분석(스포츠마케팅 사례 중심)
  • 경영관점에서 단어들이 사회의 정보화에 따른 경제의 발전과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따른 스포츠의 대중화의 결과로 최근 빈번히 사용되고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스포츠와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과 함께 직?간접적으로 스포츠 참여의 확대로 인하여 스포츠에 관계되는 소비 전반의 증가의 결과이며, 스포츠의 경제적 비즈니스적 가치가 새롭게 인식되기 시작하였기 때문이다.이와 같은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개념적 인식 변화는

  • [마케팅분석]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프로야구 관중의 관여도 분석(2007년, 김애랑)’ 의 연령별 프로야구 관여도 조사에 따르면 연령대 별로 행동적 관여도는 30대-20대-10대-40대-50대 순으로 20대와 30대가 가장 크게 나타났다. 또한 심리적 관여도는 30대-20대-10대-40대-50대 순으로 나타났다. 50대는 행동적과 심리적 관여도 모두에서 가장 낮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10대와 40대도 20대와 30대보다 관여도가 낮은 것으로 측정되었다. 따라서 20대와 30대가 행동력과 심리적 관여도가 가장 높은 것으

  • [조직행동론] 프로야구 감독들의 리더십 유형에따른 조직문화의 특징과 성과
  •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일 뿐만 아니라, 리더십 유형에 따라 그 팀의 조직문화와 성적이 달라질 수도 있다. 따라서 스포츠 조직에서도 지도자의 리더십 분석과 연구의 필요성이 요구된다. 한국 프로야구의 양대 산맥인 김인식(한화), 김성근 (SK)감독의 리더십 유형을 리더십의 이론적 변천 과정과 상황적 행동이론에 접목시켜, 스포츠 리더십의 본질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리더십의 이론적 변천과정리더십은 조직 구성원에게 영향력을 발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