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기업] 마쓰시타의 시각으로 바라본 SERENDIPITY의 장수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일본의 기업문화
2. 마쓰시타와 VISION
3.마쓰시타의 장수비결
4.SERENDIPITY ++
5.REFERENCE
본문내용
일본의 기업문화
일본에 많이 분포하는 장수기업

수치의 문화 & 점토의 문화

집단주의, 운명공동체, 평등주의

종신 고용제와 연공 서열제

마쓰시타 고노스케 (1894~1989)

경영은 종합예술

인재육성의 중요성

경영이념의 강조

생산자의 사명감

“서로 감동의 교류가 이루어지면 가슴에 눈물이 흐릅니다.”

마쓰시타의 장수비결

위기일수록 사원을 감동시켜라 !

고정관념을 깨뜨려라 !
- 쌍소켓 개발
실패 속에는 아이디어가 숨어있다 !
- 도야마 판매술
참고문헌
권혁기.『마쓰시타 고노스케 일본이 낳은 경영의 신』경기도.㈜살림출판사 2009
마쓰시타 고노스케. 『영원한 청춘』.
마쓰시타 고노스케. 『마쓰시타 고노스케 길을 열다』. 남상진, 김상규(역). 서울. 청림 출판
마쓰시타 고노스케. 『경영의 마음가짐』.양원곤(역). 경기도.청림 출판사2007
Danny Miller/ Isabelle Le Breton-Miller. 『가족기업이 장수기업을 만든다』. 황금가지 출판사.2006
Roulland.G.Gulld. 『아버지 마쓰시타3.철학』허문열(역). 서울. 언어와 문화 1994
정수원.『 일본문화 이해와 연구 』.서울. j&c
일본 경단련『 일본 기업의 경쟁력 』정기엽(역).서울.김영사
김영문. 『 알기 쉽게 이해하는 일본식 경영 』.서울. 고려원
루스베네딕트 . 『 국화와 칼 』서울 . 을유문화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도쿠가와 이에야스 경영전략
  • 기업 유지에 꼭 필요한 전략과 리더십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각각 천하의 지배자로 불린다.일본 의 최고 경영자에게 세 사람 중 누구를 후계자로 선택하겠냐는 질문을 던졌는데 압도적 지지를 얻은 것은 도쿠가와 이에야스였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무엇보다도 이상의 두 사람이 이루어 놓은 일본의 개력을 도쿠가와가 265년 동안 안정적으로 유지하게 만든 그의 경영방법을 배우고 싶었을 것이다. 즉, 도쿠가와 막부

  • [경영학] SPA브랜드 유니클로 경쟁전략
  • 일본 사회의 흐름과 소비자의 의식을 바라본 컨셉트로서, 주로TV-CF를 통해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고 공감대를 형성시키고 있다. TV-CF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첫째 여러 분야, 여러 직종, 여러 세대와 여러 캐릭터의 인물들이 출연해 원 컷 원 신(one cut one scene) 으로 자기 자신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나는 ~하다, 나는 이렇게 산다, 나는 이런 생각에 사로잡힌다는 등등 다양한 사람이 단지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줄줄이 이어 나가는 형식이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바라본 관계를 말한다.) ② 학력 및 경력사항 이력서 내용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학력 및 경력사항이다. 학력은 고등학교 때부터 적는 것이 일반적이다. 남자의 경우 군복무 사항을 함께 적어야 한다는 것도 유의해야 할 것이다. ③ 수상경력 및 특기사항 수상경력은 자기 PR을 하기에 유용하다. 교내 외 행사나 대회에서 수상한 사실을 일시, 수상내용, 수여기관 등과 함께 적으면 된다. 지원하는 기업이나 직종에 따라서 수상경력이 입사에 장애 요소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기업의 특성(초우량기업의 탐구)1. 행동지향성(Bias for action)2. 고객과의 밀착(Close to customers)3. 자율성과 기업가 정신(Autonomy and entrepreneurship)4. 인간을 통한 생산성(Productivity through people)5. 실제적인 현장위주 가치지향(Hands-on, value-driven)6. 본업에 대한 집착(Stick to the knitting)7. 단순한 조직형태와 작은 스탭(Simple form, lean staff)8. 방임과 통제의 양면성(Simultaneous loose-tight properties)1970년대 후반부터 미국에서는 일본식 경영에 대한 인기가 치솟았다. 서양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기업체가 자사 작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유발시키는 홍보효과를 위해 뉴스성이 높은 정보 내용을 언론매체(방송국, 신문사, 잡지사 등)에 제공하여 기사화 시키는 것을 말한다. 퍼블리시티가 항상 그 순기능만 가지는 것은 아닌데, 대중매체에 노출 빈도가 높을수록 붐을 조성하기는 쉬울 수 있으나, 반면에 그만큼 단발적인 히트 성으로 이어져 정작 개봉 후에는 관객 동원력이 떨어질 경우도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이창동 감독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