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경영] 커브스 성공요인 및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CURVES 선정동기
기업 소개

본론
기업현황
STP, SWOT 분석
블루오션 전략
성공요인 분석

결론
커브스의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여성만의 공간>

기존의 휘트니스 클럽과는 다른 시스템으로 30분 순환운동과, 여성전용으로
운영

<새로운 블루오션>
포화상태의 휘트니스 클럽을 일반 휘트니스 클럽과 가정용 운동을 접목시키고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

<프렌차이즈 업계의 큰 성공>

4시간마다 1개씩 가맹점이 생길 정도이며 한국에서도 올해 100호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


1992년 텍사스 주 할링겐에 첫 커브스 클럽탄생

기존 헬스클럽과 차별화된 30분 순환 운동 프로그램과 철저한 개인 맞춤형 시스템

미국 내 헬스클럽 4개중 하나를 차지 (전세계 10,800개 클럽, 430만 회원)

한국에서는 2011년 올해 115개 클럽 을 앞두고 있음


참고문헌
여자는 무엇을 더 원하는가(보스턴컨설팅 그룹의 여성 소비 트렌드 보고서) 마이클 실버스타인, 케이트 세이저, 보스턴 컨설팅 그룹 서울 사무소 역, 비즈니스 맵, 2010.08.27
내인생을 바꾼 한권의 책(You've GOT to Read This Book!) 잭 캔필드.손정숙 역. 리더스북| 2007.07.10
블루오션전략』.김위찬 . 교보문고. 2005
「미국 최고의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 이마스. 2006
「프랜차이징의 거센물결 」. 정종래. KOTRA. 2004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2807686593134560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310511
http://www.bizplace.co.kr/biz/content/n_view.php?seq_no=41986&nID=201
http://blog.naver.com/hjko2k?Redirect=Log&logNo=40048720399
http://blog.naver.com/lakenim?Redirect=Log&logNo=14002787107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년 1학기 kcu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자료 입니다
  • 경영철학“최고가 되고 싶다면 좋아하는 일을 해라.”6주차. 쟁점관리 PR(Issue Management PR)참고문헌: Lets PR, 큰생각 큰 PR(김경해), 전략적 이슈관리 PRI. 사전 대응이 최선의 길오늘날 우리는 불확실성의 사회에 살고 있다. 조직이나 개인은 고도로 경쟁적이고 빠른 사회환경의 변화에 적응할 준비가 돼있어야 한다. 성공적인 기업 또는 성공하는 사람은 지속적으로 위협과 기회를 발견하고 대처해 나가는 데 익숙해 있다. 즉, 가상의 위기에 대비하여 사

  • [마케팅] BBQ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성공요인Ⅰ. 성장단계별 마케팅 전략1. 시장진입전략(1995~1998)가. BBQ는 틈새시장을 공략하였다.나. 프랜차이즈시스템을 정립하였다.다. 심플하고 강한 메시지를 사용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라. 품질, 가격, 포지셔닝 차별화하였다.마. 유명연예인을 통한 CF광고를 하였다.바. 업계최초의 투자비 리콜제 시행하였다. -> 한국 최초의 오리지날 프랜차이즈 시스템 시현으로 성장기반 확보.2. 안정기에서 성장전략 (1999~2002)가. 신제품 출시 및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경영을 도입하고 있다. 아울러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한 지역적 차별화전략 및 소비자분석을 통한 제품구성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한편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편의점, 전문점 등은 북경, 상해, 심천 등 상업중심 도시를 거점으로 잠재력 있는 신흥도시로 진출, 확대하는 정책을 취하고 있으며, 물품조달의 용이성을 높이기 위해 동부 연해의 주강삼각주, 정강삼각주를 중심으로 한 유통물품조달거점을 마련하고 있다. 3.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 다이소 DAISO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다이소 마케팅,경영전략,SWOT분석및 다이소 미래전략방안 제안
  • 다이소 기업분석과 전략사례연구INDEX1. 다이소 DAISO 기업소개2. 다이소의 기업성공요인3. 다이소 기업환경분석 ( Five forces Model분석)4. 다이소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다이소 마케팅,경영전략(1) 가격 마케팅전략(2) 유통전략(3) 프랜차이즈 전략6. 결론 및 다이소 향후전략제안1. 다이소 DAISO 기업소개1997년 국내 최초 균일가 생활용품 브랜드인 ‘아스코 이븐 프라자’를 론칭한 이후, 싼게 비지떡이라는 소비자의 선입견을

  •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
  • 국제경영프랜차이즈와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주)제너시스BBQ사의 BBQ치킨의 중국진출사례)Ⅰ. 프랜차이즈란?1. 프랜차이즈의 정의프랜차이즈란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메이커 또는 판매업자가 체인본부 등을 구성, 독립소매점을 가맹점으로 지정하여 그들 가맹점에게 일정한 지역내에서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이 때, 판매 상품의 종류, 점포, 광고 및 기타 영업에 관련되는 것을 직영점이 관리하고 가맹점에 경영지도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