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 vs 애플 `아이폰`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브랜드 개요
1. 선정사유 및 history
2. 미래 예견 마케팅 의미
Ⅱ. 초기 마케팅 전략
1. 상황분석
2. SWOT분석
3. STP전략
4. 4PS
Ⅲ. 현재 상황 분석
1. 기술경쟁력 및 시장점유율
2. CONVERGENCE변화에 따른 미래 예견 마케팅 활동
Ⅳ. 브랜드 전략[터닝포인트]
1. 터닝포인트 과제
2. 향후 전략
3. 신제품출시 [갤럭시 S Ⅱ]
- 본문내용
-
Ⅰ. 브랜드 개요
우리는 이과제를 통해서 미래예견 마케팅의 중요성을 실감하였으며 기업의 생존과 직결된다는 중요한 사실과 미래 IT 기술의 Trend를 배울수 있었습니다.
2. 새로운 시장의 등장[고객 가치,요구의 변화]
환경의 변화(정보사회)
마케팅(휴대폰분야)의 핵심가치 변화
( 통화중심 → 데이터 중심 )
3. 고객의 Needs 를 충족시킨 새로운 강자 등장[애플]
<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 >
① 경영은 기존 질서와 '철저히 다르게'
②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선정해 직접 몸으로 뛰어라.
③ 항상 새로운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포기하지 마라.
④ 기술력 과신하기보다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라.
- 참고문헌
-
[교재]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 관리 [김정구 교수님,기본교재]
미래마케팅[김정구 교수님,교보문고,
[참고문헌]
1등기업 사례 공모전 가이드라인 [한국미래마케팅연구학회 홈페이지]
2011년 모바일 산업 10대 이슈 [정보통신 산업 진흥원,2010,12,22]
갤럭시S VS 아이폰 사용자 조사[Trend Monitor, 2011.02]
갤럭시탭 출시와 태블릿 PC 시장전망[정보통신 잡지 22권,이은민]
모바일 단말과 스마트폰 시장의 태생과 발전[고려대학교 전자공학 최린교수.2010,12]
모바일이 만든 신경제 – 앱스토어 경제학[매일경제,손재권]
스마트폰 경쟁력 분석을 통한 실적변동 시사점[한국기업평가,윤수용 선임연구원,2011,03,24]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삼성경제연구소,권기덕수석연구원,2010.2]
스마트폰 시장과 모바일 OS동향[삼성전자 무선사업부,제갈병직과장]
스마트폰 시대의 스마트마케팅[Weekly 포커스,유재훈 연구원]
스마트폰 선도를 위한 플레이어의 전략[KT경제경영연구소,송민정연구원]
자료평가
- 제가 모르던 부분이 많이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changhee0***
(2013.01.20 18:04:14)
- 만족스러운 자료입니다.
- bluesp***
(2012.08.12 07:04: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