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 vs 애플 `아이폰`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브랜드 개요
1. 선정사유 및 history
2. 미래 예견 마케팅 의미

Ⅱ. 초기 마케팅 전략
1. 상황분석
2. SWOT분석
3. STP전략
4. 4PS

Ⅲ. 현재 상황 분석
1. 기술경쟁력 및 시장점유율
2. CONVERGENCE변화에 따른 미래 예견 마케팅 활동

Ⅳ. 브랜드 전략[터닝포인트]
1. 터닝포인트 과제
2. 향후 전략
3. 신제품출시 [갤럭시 S Ⅱ]
본문내용
Ⅰ. 브랜드 개요

우리는 이과제를 통해서 미래예견 마케팅의 중요성을 실감하였으며 기업의 생존과 직결된다는 중요한 사실과 미래 IT 기술의 Trend를 배울수 있었습니다.

2. 새로운 시장의 등장[고객 가치,요구의 변화]
환경의 변화(정보사회)
마케팅(휴대폰분야)의 핵심가치 변화
( 통화중심 → 데이터 중심 )

3. 고객의 Needs 를 충족시킨 새로운 강자 등장[애플]

<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 >

① 경영은 기존 질서와 '철저히 다르게'
②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선정해 직접 몸으로 뛰어라.
③ 항상 새로운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포기하지 마라.
④ 기술력 과신하기보다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라.
참고문헌
[교재]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 관리 [김정구 교수님,기본교재]
미래마케팅[김정구 교수님,교보문고,

[참고문헌]

1등기업 사례 공모전 가이드라인 [한국미래마케팅연구학회 홈페이지]
2011년 모바일 산업 10대 이슈 [정보통신 산업 진흥원,2010,12,22]
갤럭시S VS 아이폰 사용자 조사[Trend Monitor, 2011.02]
갤럭시탭 출시와 태블릿 PC 시장전망[정보통신 잡지 22권,이은민]
모바일 단말과 스마트폰 시장의 태생과 발전[고려대학교 전자공학 최린교수.2010,12]
모바일이 만든 신경제 – 앱스토어 경제학[매일경제,손재권]
스마트폰 경쟁력 분석을 통한 실적변동 시사점[한국기업평가,윤수용 선임연구원,2011,03,24]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삼성경제연구소,권기덕수석연구원,2010.2]
스마트폰 시장과 모바일 OS동향[삼성전자 무선사업부,제갈병직과장]
스마트폰 시대의 스마트마케팅[Weekly 포커스,유재훈 연구원]
스마트폰 선도를 위한 플레이어의 전략[KT경제경영연구소,송민정연구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모르던 부분이 많이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changhee0***
    (2013.01.20 18:04:1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만족스러운 자료입니다.
  • bluesp***
    (2012.08.12 07:04:0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조사] LG 옵티머스의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이미지 제고 전략
  • LG 옵티머스의 스마트폰 시장점유율확대를 위한이미지 제고 전략 목차 / Index3G시장, 경쟁자, 자사분석설문조사를 통한 소비자 분석경쟁전략에 따른 포지셔닝 전량 수립목표고객과 포지셔닝에 따른 마케팅 믹스 1234상황분석소비자분석포지셔닝전략MarketingMix 열1 국내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삼성전자 52 LG전자 17 팬텍스카이 14 애플 10 기타 7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국내 스마트

  • 핸트폰시장,스마트폰시장,삼성겔럭시,아이폰,경쟁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VS서론 : 스마트 폰 시장환경분석- 스마트 폰 시장 판매현황- 스마트 폰 점유율본론 : ① 삼성전자 기업소개, 경영현황- 기업소개, 발전과정, 경영방침, 경영전략- 주요제품, 사업현황② 마케팅전략 분석- 4P, STP, SWOT 분석- 핵심전략 분석③ 경쟁업체 iPhone 4S 비교분석-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 단점 및 문제점 분석- 갤럭시, 아이폰 비교분석결론 : 전략 제시목차최근 삼성전자와 애플간 소송전쟁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삼성전자 갤럭시SⅢ는

  • [마케팅전략] 삼성 갤럭시s3와 아이폰 iPhone 4S 비교분석
  • VS서론 : 스마트 폰 시장환경분석- 스마트 폰 시장 판매현황- 스마트 폰 점유율본론 : ① 삼성전자 기업소개, 경영현황- 기업소개, 발전과정, 경영방침, 경영전략- 주요제품, 사업현황② 마케팅전략 분석- 4P, STP, SWOT 분석- 핵심전략 분석③ 경쟁업체 iPhone 4S 비교분석-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 단점 및 문제점 분석- 갤럭시, 아이폰 비교분석결론 : 전략 제시목차최근 삼성전자와 애플간 소송전쟁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삼성전자 갤럭시SⅢ는

  • 애플과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분석0k
  • 애플과 삼성전자의 경영전략 분석0k -목 차-Ⅰ. 애플 (아이폰)1. 애플의 기업소개2. 애플 CEO 스타일3. 시장 환경4. 애플의 성공요인5. 핵심역량 분석6. 애플 SWOT분석7. 애플 STP 분석8. 애플 4P 분석 Ⅱ. 삼성 (갤럭시)1. 삼성 기업소개 2. 삼성 CEO 스타일3.삼성전자의 사회활동4.삼성 핵심역량5. 삼성 SWOT 분석6. 삼성 STP 분석7.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4Ps)8. 삼성전자의 갤럭시S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필자는 현재 삼성전자의

  • [A+] 특허전쟁 특허소송 - 삼성전자 애플 특허소송 배경, 소송쟁점 및 소송과정, 소송결과, 향후 전망 및 시사점
  • 전략5) 소송결과 분석 o 네덜란드 - 소송결과 분석 ( 스마트폰 갤럭시 S, S2만 판매금지 )o 독일 - 소송결과 ( 태블릿 PC 갤럭시탭 10.1 만 판매금지 )o 호주 - 소송결과 ( 태블릿 PC 갤럭시탭 10.1 만 판매금지 )⊙ 본론 2 - 삼성 → 애플 소송쟁점 및 결과 분석1) 1차 소송 → 애플 3G 통신기술 침해 소송2) 2차 소송 → 애플 2차 HSPA, WCDMA 통신기술 침해 소송( 아이폰 3G, 3GS, 아이폰4, 아이패드 )→ 통신기술 특허 무단사용 판매금지 제기 )3) 삼성전자 단독 특허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