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해태제과(주)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해태제과 소개
-기업 개요 & 연혁
  -주력제품 소개
-핵심역량, SWOT분석, Five Force Model
  -시장규모 및 점유율
-제과산업 특성
 
2. 해태제과의 SCM
-SCM 정의, 필요성, 기능
  -해태제과 SCM 도입 배경 및 문제점
-해태제과 SCM의 도입 목표
  -해태제과가 도입한 SCM 솔루션 소개
-해태제과 S&OP 프로세스
 
3. 해태제과 SCM 도입 결과
-S&OP 도입 후 성과
-향후 계획
-향후 전망
-결언 : SCM 도입 후 성과가 나타날 수 있었던 이유


본문내용
기업개요
회 사 명 : 해태제과(주) [Haitai Confectionery & Foods Co., Ltd.]
대 표 이 사 : 윤 영달(現크라운제과 대표이사), 신정훈(2005.4 선임) 공동대표이사
설 립 일 : 1945년 10월 3일
상 장 일 : 1972년 5월 1일
경 영 이 념 : 윤리 경영 [깨끗한 생각, 깨끗한 행동, 깨끗한 해태]
주 요 사 업 : 건과류 제조 판매업 [에이스 맛동산 오예스 연양갱 XYLITOL333]
아이스크림 냉동식품 제조판매업 [부라보 탱크보이 체리마루 고향만두]

해태의 모든 활동은 인간이 기본이며 인간이 주체이고 인간이 목적으로서의 경영과 해태 존속의 근간이
되는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더 질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력 제품 소개

에이스
1974년에 출시되여 변함없이 커피와 함께 먹는 비스킷으로 온 국민에게
사랑 받고 있는 크래커의 대명사이다.

맛동산
1975년에 출시되여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과자이다.
현재까지 국민 1인당 70봉지 이상 소비했을 정도로 매출을 올리고 있다.

부라보콘
국내 최장수 이이스크림으로서, 과거에서 현재까지 지속적인 맛의 변화와
소비자의 기호에 따른 품질 개선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 해태제과의 SCM적용 사례
  • 관리종목 지정 1998년 퇴출기업으로 선정2001년 법정관리 개시 결정 UBS 콘소시엄에 매각 차석용 대표 이사에 취임 2002-2003년 SCM (S&OP) 구축 및 물류의 아웃소싱2005년 (주)크라운제과에 인수해태제과 선정 배경기업개요 회 사 명 : 해태제과(주) Haitai Confectionery & Foods Co., Ltd. 대 표 이 사 : 윤영달(現크라운제과 대표이사), 신정훈(2005.4 선임) 공동대표이사 설 립 일 : 1945년 10월 3일상 장 일 : 1972년 5월 1일 경 영 이 념 : 윤리 경영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물류세아 영업신세계푸드 영업실리콘웍스 영업아모레퍼시픽 구매아이마켓코리아 영업엘지디스플레이 영업엘지서브원 품질엘지전자 R&D우리은행 영업우진이랜드 유통플로어매니저이브자리 영업크레신 영업포스코 품질한샘 물류구매한솔한솔 인턴한화 품질관리해태제과 영업현대 다이모스현대 오토에버 영업현대 종합금속 홍보현대그린푸드 IT현대모비스 부품영업현대엠코 홍보현대중공업 영업휴맥스 물류노루표페인트태양

  • 물류의 중요성과 발전방향 연구
  • SCM모델을 계획해야만 효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해외 선진적인 SCM모델의 도입을 위해서는 방법론적인 특색과 도입 기업의 실제상황에 대한 고객 분석을 충분히 진행해야 합니다.해태제과의 경우, 2002년 3자 물류업체에 물류를 아웃소싱 했습니다. 배경은 견과류 유통 프로세스가 변화하면서 투자에 대한 고민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해태제과의 김종배 팀장은 “할인점 등 신 유통 매장이 늘어나면서 이를 위한 물류센터, 인력, 장비 등이 필요

  • [공급사슬관리] 한국 기업의 SCM현황
  • 주요 eMarketplace 현황 32(1) 국내 전자 상거래 실시 업체 현황 34IV. Logistics Projects in Korea 361. Logistics 개념 정리 36(1) e-Logistics 개요 36(2) 물류관리에서 SCM 으로: 물류 아웃소싱 36(3) Logistics의 변화 36(4) 제3자 물류의 개념 37(5) 제3자 물류업과 일반 물류업의 차이 38(6) 3PL WIN-WIN 성공열쇠 392. Logistics Projects 국내 사례 40(1) CJ CLS 사례 40(2) 한솔 CSN 사례 46(3) 대한통운㈜ 사례 513. 국내 3자 물류서비스 현황 54(1) 한국 기업의 제3자 물류서비스 이용실태 54(2)

  • [물류산업] B2B사례분석
  • 물류전문 기업으로 탄생하면서 국내의 3자물류 산업을 이끌고 있으며, 99년 국제물류,택배사업등 연관사업으로 분야를 확대하며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CJ GLS는 정보기술, 인력, 인프라 등 핵심부분만 보유하면서 고객에게 최고의 특화된 물류서비스를 개발하고 정보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탁월한 정보시스템을 갖춘 세계적인 물류, 최상의 유통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특히 3자물류사업은 주문부터 창고관리,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