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의 성공전략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선정동기 / 개 요 / CI 소개 / CEO 소개 / 연 혁
Ⅱ. 기업구조 소개
조직도 / 세부내용
Ⅲ. 개별사업단위 소개
인터파크 도서 / 쇼핑 / ENT / 투어
Ⅳ. 기업 성과지표 분석
Ⅴ. 인터파크 집중분석
개 요 / 인터파크 도서·ENT·홈페이지 분석
Ⅵ. 경쟁사 분석
관련사 비교 / 옥션 세부분석
Ⅶ. 인터파크의 성공전략
Ⅶ. 인터파크의 위기 및 해결책
Ⅸ. 결 론
- 본문내용
-
2. 개 요
인터파크는 ‘인터넷 테마파크’의 줄임말로서 인터넷을 통한 무형적 테마파크를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염원이 담긴 뜻이다.
97년 이기형 사장(현 인터파크 회장)이 창립하였으며, IMF라는 경제위기로 인터파크를 분산시키려는 데이콤으로부터 지분을 인수하여 `데이콤-인터파크`에서 `인터파크`로 재탄생하였다.
99년 코스닥 등록하여, 공모자금으로 구스닥, 쇼비즈펀드, VOD숍, 인터넷쟈키 등 사업 확장에 돌입하였으나 대기업이 물량 공세를 강화함에 따라 2000년, 2001년 LG홈쇼핑(LG이숍)과 CJ홈쇼핑(CJ몰)이 케이블TV에서 모은 300∼400만 회원을 기반으로 인터넷으로 영역을 확장, 물량공세에서 밀릴 수밖에 없는 인터파크로서는 `쇼크` 상태에 빠지게 되었다.
`2002년 한·일 월드컵 티켓 판매대행사업`을 확보하면서 기업 안팎의 신뢰를 회복하기 시작하였으나 월드컵 열기가 급속히 식으면서 2002년 하반기 다시 대기업들과 경쟁으로 내몰린 인터파크는 2003년 초반, 한때 업계 3위까지 추락했다.
이때 빼어든 `비장의 카드`가 도서 무료 배송 서비스였다. 2003년 6월 업계 처음으로 책 한 권을 사도 도서를 무료로 배송해주는 광고 카피를 앞세워 `도서무료 배송 서비스`를 선언했다. 적자였던 도서 매출이 급증하여, 흑자 전환하고, 히팅수가 높아지며 연계매출로 이어지고, 가정용품과 의류 매출이 늘기 시작했다.
인터파크는 도서무료배송 서비스를 실시한 이후 도서 판매액은 세 배, 전체 총 판매액은 두 배 증가했다. 인터파크는 그 뒤 도서에 이어 화장품 부문에까지 무료 배송 서비스를 확대하였다. 그후 2007년 11월, 당일배송보장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더욱더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 참고문헌
-
○ 한국경제연구소(http://www.kei2000.or.kr/)
○ 인터파크 홈페이지(http://www.interpark.com)
○ 조직 구조론 - 3.2 전통적 조직구조(사업부제 조직)
○ 인터파크 2011년 2분기 실적발표(2011. 7. 29)
○ ERP 정보 공유 Naver 카페
(http://cafe.naver.com/ajacci.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94&)
○ 박광록 교수 블로그
(http://cafe.naver.com/isaymall.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67&)
○ 제이콥스 정 블로그
(http://cafe.naver.com/incubati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79&)
○ E비즈북스
○ Ux Korea
○ 김영문(金榮文, Kim, Young-Moon, 少月)
○ ET뉴스 경제칼럼(http://www.etnews.com/20110923018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