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카지노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제시 -마카오 및 라스베가스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카지노산업의 정의와 우리나라 카지노의 문제점
2. 카지노정의의 변화 필요성
3. 한국 카지노산업의 연혁과 현황
4. 외국의 카지노산업의 현황
5. 한국 카지노산업의 접근방식의 문제점 분석
6. 한국 카지노산업의 발전을 저해하는 핵심적인 문제들
7.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 카지노산업의 정의와 우리나라 카지노의 문제점
카지노 (Casino)란 도박․음악․쇼․댄스 등 여러 가지의 오락시설을 갖춘 연회장이라는 의미의 이탈리아어 카자 (Casa)가 어원으로 르네상스시대의 귀족이 소유하고 있었던 사교․오락용의 별관을 뜻하였으나 지금은 해변․온천․휴양지 등에 있는 일반 실내 도박장을 의미한다(류경미 1999)
국내에서는 카지노를 서양식 도박을 통칭하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으며, 국어사전에서는 음악, 댄스, 쇼 등 여러 가지 오락시설을 갖춘 실내 도박장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옥스퍼드 사전에 의하면 카지노란 돈을 따기 위해 사람들이 도박을 하는 대중적 건물이나 방을 의미한다.
오늘날과 같은 개념의 본격적인 카지노 산업이 시작된 것은 1930년대에 이르러서였다. 1931년 세계 경제 대공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미연방정부가 정책적으로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 대규모 카지노단지를 조성한 이후였다. 라스베가스의 카지노 산업이 성공적인 결실을 맺게 됨에 따라 해변이나 온천, 휴양지 등 세계의 주요 관광지에 Gambling을 하는 장소로 카지노가 대거 들어서게 되었고, 이것이 발전하여 관광산업의 주요 부문으로 정착하게 되었다. 점차적으로 카지노는 일반적인 사교나 여가선용을 위한 공간으로서 오늘날 카지노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장소로 변모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