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룩스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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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회사소개
1) 회사개요
2) CEO 경영이념
3) 회사연혁 및 주요수상
4) 해외현지법인현황

Ⅱ. 본론

1. 조명산업
1) 조명의 종류
2) 조명 박물관
2. 기업분석
1) SWOT 분석
2) 유럽진출전략
3) 전략적 제휴
3. 성공요인 및 이문화 극복
1) 감성조명
2) 이문화 극복사례
4. 필룩스의 주무기
1) SIH(Sun In Home)
2) 공간별 창출

Ⅲ. 결론

1. 향후 전망


Ⅳ. 부록

1.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파리 루브르박물관, 시드니 하버브릿지, 런던 헤롯백화점, 해외 명품매장들 그 외 해외 유수의 명품 샵, 이 세상의 명품을 빛나게 하는 건 made in korea 필룩스의 제품이다.
세계최고의 오스람, 필립스, 삼성전기 등을 제치고 아시아최초 이탈리아 리빙루채탑 디자이너상 수상하고 독일 light+bulding 디자이너상 수상하며 인간에게 가장 가까운 자연의 빛을 온 세상에 비추고 있는 필룩스. 감성 조명이라는 타이틀아래 인간에게 가장 이로운 자연빛을 재현하고자 노력하는 필룩스는 단순히 빛을 밝히는 조명이 아닌 예술과 문화를 창조하는 필룩스라는 잘 알려지지 않은 대한민국의 중소기업이 독일, 영국, 이탈리아 해외시장에서 기존유명조명회사를 제치고 조명시장을 선도하는지 그 원동력과 서로 다른 문화를 극복했는지 알아보고 싶어져 조사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1.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www.feelux.com
☞ http://www.osannews.net 오산신문
☞ 신화창조-글로벌시장을 개척한 한국의 작은 영웅들
-KBS신화창조팀, 가야북스, 2006.12.15-
☞ 노시청의감성조명이야기 - 노시청, 필룩스(Feelux), 2004.09.10
☞ 통계청 -2010세계인구통계연감.
☞ KBS1 기업열전 K1
-http://www.kbs.co.kr/1tv/sisa/k1 -
☞ 필룩스 감성조명 박물관
☞ http://www.feelux.com/2011/sih/02.asp?tcode=i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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