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코카콜라 기업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코카콜라사 소개
2. 코카콜라의 역사
3. 코카콜라의 로고 및 컨투어병
4. 한국코카콜라 보틀링
Ⅱ. 본론
1. 기업분석 및 전략
2. 세계 진출 과정
3. 현지 유통방식
4. Sports Marketing을 통한 전세계적 홍보
5. 경쟁사 비교
Ⅲ. 결 론
1. 코카콜라사 최근 행보
2. 새로운 시장 개척
3. Suggestion
4. 결론 및 요약
5. 참고문헌 및 참고한 곳

본문내용
1. 코카콜라사 소개

1) 회 사 개 요
◦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 최고경영자 : 무타르 켄트(Muhtar kent)/ 회장 겸 CEO/ 2007년 취임
◦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88)
◦ 설 립 년 도 : 1886 년
◦ 본 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 매 출 액 : 127억 400만달러 (2011년 2분기)
◦ 한 국 지 사 :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주)

2) 경영 이념
1)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2) 모든 취향과 상황에 걸친 음료들에 대한 요구를 가진 세계의 모든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한다.
3) 음료에 대해 사람이 원하는 바는 그들이 누구이며, 그들이 어디 사는지, 그들이 어떻게 일하고 즐기는지, 그리고 어떻게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하는지를 반영한다.
4) 당신이 미국의 상쾌한 코카콜라를 즐기는 학생이든, 티타임을 갖는 이태리 여성이든, 쥬스를 원하는 페루의 어린이이든, 함께 달린 후 한 병의 물을 사서 마시는 한국의 커플이든, 우리는 당신을 위해 그곳에 존재한다.
5) 코카콜라는 훌륭한 음료를 만드는 것 뿐 아니라, 교육, 건강, 복지, 그리고 인종문제에 대한 우리의 연계성을 통해 세계 여러 지역 공동체에 기여합니다. 우리가 사업하는 지역 공동체 내에서,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결정을 일관되게 실현시킴으로써,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전략,코카콜라,전략분석 PEST 분석, SWOT 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 Report -코카콜라- 목 차 -Ⅰ. 서론 코카콜라는? 경영이념 및 기업선택 이유Ⅱ. 본론 전략분석 : PEST 분석, SWOT 분석  구체적인 진입전략 중국으로의 해외진출 중국에서의 성공요인Ⅲ. 결론 시사점 발전방향Ⅳ. 참고문헌Ⅰ. 서론 코카콜라는?코카콜라 컴퍼니는 400개가 넘는 브랜드의 음료를 만드는 회사로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본사가 있다. 1886년 존 펨버튼이 만든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상표의 하

  • [국제경영] 코카콜라와 그 실패사례
  • 코카콜라를 둘러싼 탄생배경   2. 코카콜라의 기업화   3. 연혁   4. 코카콜라의 신념   5. 제품소개 Ⅱ. 코카콜라의 재무현황과 세계진출전략   1. 코카콜라의 재무현황   2. 세계 진출과정   3. 보틀링 시스템   4. 코카콜라가 전세계 음료시장을 석권할 수 있게 된 요인   5. 코카콜라의 한국진출 전략 Ⅲ.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   1. 브랜드 전략  2. 광고 마케팅   3. 스포츠 마케팅   4. 코카콜라의 사회적 활동 Ⅳ. 코카콜라의 국제경영실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코카콜라 사제품 일일 음용량 10억 잔 기록2000년 초 코카콜라 즐겨요 (Coca0Cola Enjoy) 캠페인 시작Ⅱ. 시장상황분석시장규모 분석1. 코카콜라의 경영실적2) 세계시장 대륙별 점유율North America GroupLatin America GroupEurope &Eurasia GroupAsia Pacific GroupAfrica & Middle East Group30%26% 21% 16% 7% 3) 아시아시장 점유율2. 현재의 음료시장 현황(국내시장의 예)2000년 전체음료시장 규모는 4/4분기 이후 기업 및 금융구조조정, 국제유가의 급변, 실업률 증가 등 경제 주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네이버 프랑스전략
  • 기업에 대한 정부의 규제를 완화해 가고 있다.시라크 정부가 민영화의 정당성으로 내세운 근거는 첫째,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세계경제 여건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과 신축성 있는 조직, 신속한 의사결정의 필요에 부합하지 못하는 정부의 관리 및 규제의 해제, 둘째, 국영기업 경영자의 정치적 임명배제, 셋째, 수익성을 감안하지 않은 국가의 간섭 등을 배제하기 위한 것이었다.4) 유로(EURO)화현재 프랑스에서는 EU(European Union:유럽 연합)의 단일화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코카콜라 사제품 일일 음용량 10억 잔 기록2000년 초 코카콜라 즐겨요 (Coca0Cola Enjoy) 캠페인 시작Ⅱ. 시장상황분석시장규모 분석1. 코카콜라의 경영실적2) 세계시장 대륙별 점유율North America GroupLatin America GroupEurope &Eurasia GroupAsia Pacific GroupAfrica & Middle East Group30%26% 21% 16% 7% 3) 아시아시장 점유율2. 현재의 음료시장 현황(국내시장의 예)2000년 전체음료시장 규모는 4/4분기 이후 기업 및 금융구조조정, 국제유가의 급변, 실업률 증가 등 경제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