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현대기아자동차, 도요타의 부품업체 관리의 비윤리적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일본 자동차의 역사
2. 일본 자동차 산업의 특징
3. 한국 자동차산업
4. 현대기아자동차 협력 사례
사례토론 1번. 일본 자동차업계의 부품업체 관리의 특징을 말하라.
5. 도요타의 부품업체 관리의 비윤리적 행동
사례토론 2번. 완성차업계와 부품업체의 협력을 위한 조건을 설명하여라.
6. 현대차 부품업체간 비윤리적 행동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자동차산업은 수많은 부품산업과 직결되어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실로 막대하기 때문에 여기에 종사하는 종업원과 가족 부품업체 간접적인 지역경제를 생각하면 경제적 사회적 충격이 막대 하다고 할 수 있다. 국내 자동차 산업은 50년의 연륜을 쌓으면서 세계 5위 자동차 생산국으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했다. 자동차 산업의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완성차 업체들의 노력 못지않게 부품 업체들의 피와 땀이 서려 있다. 하지만 최근 자동차부품 산업을 둘러싼 국내외 환경이 급변하면서 부품 업체 간 기술․품질 경쟁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각축전을 벌이는 글로벌 시장 중 특히 일본자동차업계에서 국내자동차업체와 부품업체들이 우뚝 설 방안은 무엇인지 짚어보고자 하며 본론에서 일본 자동차업계의 특징과 사례, 한국자동차업계의 특징과 장단점 을 알아보고 사례토론을 통해서 우리나라자동차산업이 나아가야할 발전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