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기획론] 아침대용식품개발 -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시장 분석
1)-1. 시장분석
1)-2. 안전 먹거리에 대한 관심
2) 시장선정 및 현황
2)-1. 아침식사 대용식 시장
2)-2. 유기농 식품

2. 본론
1) 상품 선정
1)-1. 상품 재료
1)-2. SWOT분석
2) 경쟁사 분석
2)-1. 떡 관련 경쟁사 분석
2)-2. 유통 관련 경쟁사 분석
3) 컨셉화
3)-1. 아침대용식 떡의 경쟁력
3)-2. 소비자가 원하는 아침 떡
4) STP전략
5) 4P분석
6) 컨셉도출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 시장분석
1)-1. 시장분석

2011년 2분기 20대 남여 고용률 추이를 살펴보면 여성의 59.2%로 남성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들의 사회적 진출이 활발해지는 사회 흐름에 따라 젊은 여성들의 인식이 기성세대들과 달라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올해 50대 여성의 고용률이 20대의 여성의 고용률을 앞섰다. 이는 한 가정의 식사를 책임지는 여성들의 사회진출로 인해 비교적 식사를 챙겨줄 수 있는 여성의 부재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해도 큰 무리가 없을 것이다. 이렇게 여성의 고용율이 증가하고 결혼 후에도 맞벌이 생활을 하는 가정이 증가함으로써 바쁜 일상으로 인해 식사를 거르는 인구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젊은 여성들의 결혼에 대한 필요성은 점차 낮아지고 있고 가사분담에 있어서도 여성 의존률이 낮아지고 있다.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적 진출이 점차 더 증가하면서 식사를 챙겨주는 여성의 부재는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본다. 아침식사에 관해 이룸라이프에서 실시한 설문조사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마케팅] 웅진식품의 `아침햇살` 개발과정
  • 식품은 쌀로 만든 제대로 된 진짜 음료를 만들기로 결론지었다. 한국인에게 쌀은 밥을 만드는 원료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쌀은 생명의 원천이며 농업 국가였던 우리의 문화는 쌀에서 비롯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웅진 식품은 을 기획할 때 음료수를 만드는 게 아니고 쌀을 주제로 하나의 문화상품을 창작하는 심정으로 제품의 콘셉을 쌀로 만든 밥에는 은근하고 깊은 향과 자근자근 씹히는 끈기가 있는 것

  • [졸업][외식산업]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한식패밀리레스토랑의 메뉴전략
  • 식품의 수요가 많아 대형유통매장에는 거의 모든 식품이 냉장 또는 냉동식품으로 구비되어 있다.4.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의 등장 배경우리나라 외식업의 특징 중 하나는 1980년 이후로 본격화된 외국의 유명외식기업들의 국내 진출이다. 다국적 외식기업의 진출형태는 외자도입법 개정이전에는 주로 기술제휴였으나, 지금은 합작투자 및 외국기업 전략출자형태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다국적 외식기업은 점포전개, 상품의 품질, 서비스, 직원교육 등에

  • 본죽 마케팅성공 사례
  • 아침식사를 거르면 건강에 좋지 못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학교를 다니는 청소년들 중 상당수가 시간에 쫓겨 쉽게 아침을 굶고 있다.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학생들을 위해 아침식사로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죽을 만들어 판매한다면 청소년층을 공략할 수 있을 것이다. 소화하기도 쉽고 아침에 부담 없이 간단히 먹을 수 있고 건강에도 좋은 죽을 아침식사 대용으로 판매한다면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측하는 바이다. ‘본 죽’에서는 이미

  • [마케팅전략] 죽떡전문점 `미루`프랜차이즈전략
  • 떡의 결합으로 한 끼 기능 보완 타겟(젊은층),메뉴(죽+떡, 퓨전스타일),이미지(현대적, 고급)에서 차별화 가능건강지향, 자연지향소비자메가트랜드분석타겟 고려시, Serious한 건강지향은 부적절다이어트, Beauty 등 타겟에게맞는 건강 컨셉 개발 필요Entertainment적 요소 가미 필요-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 필수포지셔닝 방향성 도출■ 앞서 분석된 내용을 바탕으로 포지셔닝의 방향성을 도출하면 다음과 같음맛은 물론 시각적 아름다움을 갖춘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식생활과 문화 B형] 1) 우리나라 과줄문화의 특징 및 과줄에 얽힌 풍속에 대해서 알아보고
  • 상품화 시키는 방안중의 가장 탁월한 효과는 관련기업가와 공무원, 학자 등이 참석하여 정보를 교환하고 자료제공을 하여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와 TV출연 및 여론 주도층의 관심 유발을 일으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발되는 것이다.Ⅲ. 나가며지금까지 한과의 유래와 역사, 우수성, 종류, 영양, 보관방법, 단점, 활성화 방안을 알아보았다. 우리나라에선 전통적으로 과자를 과정류라 하여 외래과자와 구별하였고 그 유래와 역사 또한 오래되었다. 음식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