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교사가 바라보는 교육현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초임교사의 개념
2.초임교사의 어려움
3.초임교사
4.극복방법
본문내용
초임교사란?
생존기 상태에 있는 보육교사로 현장에서의 지원, 기술보조, 수업방법, 아동행동의 이해에 관심을 가진다.


초임교사의 어려움!

유아의 교수학습에 대한 초임교사의 어려움에서 ‘기본생활 길러주기’
유아의 안전에 대한 초임교사의 어려움에서 ‘유아의 안전사고’
교사의 능력에 대한 초임교사의 어려움에서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현장의 실제가 다른 것’
시간운영에 대한 초임교사의 어려움에서 ‘서류 중심으로 많은 시간 소모’
제도에 대한 초임교사의 어려움에서 ‘교사 대 유아의 비율’
프로그램에 대한 초임교사의 어려움에서 ‘종일제 수업 프로그램 부족’ 학부모와의 관계에 대한 초임교사의 어려움에서 ‘학부모와의 상호작용’
동료교사와의 관계에 대한 초임교사의 어려움에서 ‘동료교사 갈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사론] 아동과 교사와의 관계
  • 교사의 인간관계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과의 관계이다. 하지만 요즈음의 교사와 제자간의 관계는 예전과는 크게 다르다. 스승의 그림자도 밟지 않는다는 말이 무색하리만치 학생들은 더 이상 교사를 어려워하지 않으며 학생들에 의해 교권이 무너지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 사랑과 존경으로 연결되어야 할 교사와 학생과의 관계가 매우 형식적이고 비인간적으로 되었다. 그러나 교사와 학생의 상호관계 속에서 교육이 일어나는 학교 현장에

  • [교육행정] 초임교사의 학교생활에서 Mentoring제도 필요성과 효과
  •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해 알아보고, 필요한 지원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초임교사의 교직사회 입문교직을 전공한 학생들이 ‘교직사회에 어떻게 적응하는가’하는 것은 한 사람의 교사로서 전문가적인 성장의 시작이며 출발이다. 교직 적응은 교직 생활에서 생기는 여러 가지 문제 사태에 부딪쳐 그 문제를 해결해 가려는 노력과 교직 생활을 통하여 사회나 학교가 기대하는 역할을 하는 정도를 말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교육적응

  • 영유아교사론3E)효율적인 교사의 교수계획과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
  • 교사교육 두 번째 경로는 대학의 교사교육 과정을 통해 교수기술을 습득한다. 교사교육은 연구를 통해 창출된 효과적인 교수방법에 대한 지식의 제공을 통해 초․중등학교를 거치면서 경험한 다양한 교수방법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바람직한 교수방법에 대한 이해를 개발함으로써 전문가로써 성장하기 위한 기초를 개발한다. 3) 초임시절의 경험 세 번째 경로는 대학을 졸업한 후 실제 현장에서 실제 학습자를 대상으로 교수

  • [교원평가제도][교사평가제도]교원평가제도(교사평가제도)의 의미,용도,동료평가제,다면평가제, 교원평가제도(교사평가제도)의 문제점,제언
  • 교육 붕괴의 근본적 원인은 교사의 능력과 실력에 있다고 본다. 그들이 진정으로 부단히 노력해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면 한국 사회의 만성 고질적 병인 사교육 의존으로 인한 폐해가 도처에서 발생할 수 있을 것인가. 일반 학원 강사와 명확히 대비되는 공무원이라는 특수성을 안은 채 정년이 보장되고 각종 수당 및 그들을 바라보는 사회적 인식 등에서 비롯되는 온갖 안이함에 찌든 그들이 얼마나 공교육 정상화에 노력을 기울

  • [영유아교사론 D형] 영유아교육기관의 갈등관리 개념을 정의하고 보육, 교육활동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갈등관리의 실례를 들어 설명하고 논의하시오
  • 교사의 편리함 추구, 교사가 취약한 분야에의 경시, 교사의 교육계획에 대한 욕심, 시간적 여유의 부족, 자료의 불충분, 유아의 발달특성에 대한 불인정 혹은 지나친 기대, 교육주제 변경에 대한 융통성 부족 등에 관한 갈등하고 있었다. 다음의 예는 교사가 교육활동 구성 및 실행 시 유아의 흥미와 개별차를 고려해야 함을 알지만, 초임시절 교육현장에서의 절대적인 시간의 부족, 자료의 불충분, 장학할 사람 이 없는 상황에서 교사용 잡지에 있는 교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