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 초임교사가 바라 본 교육현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Ⅰ.본론

1) 인터뷰 (Q & A)
2) 분석 & 시사점
3) 극복 방법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우리는 앞으로 보육교사가 될 것이며 실제적으로 교육현장에 나가 점차 자기계발을 해 보다 나은 교사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 반드시 초임교사의 과정을 보내야만 할 것이다. 하지만 초임교사가 되어 책임감 있게 하나의 반을 맡고 영유아들의 교육을 담당하거나 동료 교사들과의 관계는 물론 학부모님들과의 관계를 맺는 것에 있어 많은 어려움에 부딪힐 수 있다. 그러나 보육교사로서 우리는 이러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이론적으로 배워왔는데 이를 실제 현장에 계시는 보육교사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지 의문을 갖게 되어 '초임교사가 바라보는 교육현장'이라는 큰 주제를 정하게 되었다. 초임교사를 대상으로 곧 현장으로 나갈 학생들을 위해 어떠한 어려움이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보며 보고서를 마무리 짓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C][출처표기] 어린이집 연수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본인이 속한 지역의 연수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정리하시오(보육진흥원 및 사설기관 연수 등 조사하기)
  • 보육서비스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전문적 능력과 자질을 습득하고 높이기 위해서 현직교육은 필요하다는 것이다.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 뿐 만 아니라 교사 스스로의 질적 향상과 자존감 확립을 위해 어린이집 교사들의 연수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Ⅱ. 본 론1. 교원 연수에 대한 개요교원교육은 교원의 양성을 위한 직전교육과 교원의 계속교육을 위한 현직교육으로 구분된다. 직전교육이란 초임교사를 배출하는 데 기초가 되는 정도의

  • 유아교육에 있어 장학의 문제점과 개선방안00
  • 보육 및 교육기관의 장학의 내용과 방법에 관하여 살펴보고, 아울러 바람직한 장학을 위한 방안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Ⅱ. 본 론1. 장학의 개념과 기능장학(supervision)은 교육행정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만큼 학자들간의 의견의 일치를 보지 못하는 부분이기도 한다. 교육행정기관에서 단위학교에 대한 장학은 핵심적 기능이며, 단위학교에서도 교육과정의 운영 및 수업활동의 개선을 위하여 장학은 필수 불가결한 기능으로 인식

  • [2018 교직실무 B형] 교원의 연수의 유형을 간략히 설명하고,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유치원 직무연수를 조사하여 구체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소개하시오[출처, 본문표기 완료]
  • 교육개론, 학지사, p239-p2405. 강문희ㆍ윤애희ㆍ이경희ㆍ정정옥(2006), 유치원ㆍ보육시설 운영관리, 학지사, p294 6. 이대균ㆍ송정원(2004), 최신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 양서원, p1537. 백재은(2002),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개인연수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p88. 윤희경(2002), 유치원 교원의 자격연수 교육과정 모형 개발 연구,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p38-p40ContentsⅠ. 서 론Ⅱ. 본 론1. 교원 연수의 개요1) 개념2) 변화과정 2. 교원

  • [유아교육] 호주의 유아교육과 교원양성fp
  • 보육서비스(Occasional Care Service) 등으로 구분되는 보육형태가 있다. 이장에서는 호주에 대한 전체적인 개관을 통해 호주의 유아교육이 발달되어 온 역사적인 배경 및 자연적, 지리적 배경을 알아보고, 그 배경안에서 발달되어 온 호주의 전반전인 교육의 내용과 특히, 유아교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짧은 기간 동안 이루어진 호주의 유아교육을 살펴보고, 우리에게 주는 그 시사점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자.Ⅱ. 본 론1. 교육이념 및 목적호주의

  • 유아교육기관운영4B)영유아유치원의시설교육과정의운영및 교육학습방법교직원복지후생에평가기술ok.
  • 보육시설의 양적 증가도 시급한 문제이긴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정의 다양한 보육에 대한 욕구가 만족 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프로그램과 아동 발달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육의 질적 증가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이 장에서는 유치원의 시설설비, 교육과정의 편성운영 및 교수학습방법, 교직원의 인사관리 및 복지후생에 관한 평가의 필요성과 내용을 영유아 발달과 바람직한 운영에 초점을 두어 기술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유원원의 보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