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원작과 영화의 차이점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원작소개
- 희곡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영화소개
- 엘리아 카잔 作 1951년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작품비교
- 원작과 영화의 차이점 비교분석
본문내용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 Tennessee Williams 作
작가소개

작품소개

작품의 상징

■작품이 상징하는 점

스탠리 = 폴란드 출신의 노동자(신흥세력)

블랑쉬 = 남부 귀족 출신
(몰락해 가는 전통적 귀족세계)

감독소개

본명 : Elias Kazanjoglou

출생 - 사망 : 1909년 9월 7일
- 2003년 9월 28일

대표작 :
《신사협정》(1947)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1951),
《혁명아 사파타 Vivai Zapata》(1952),
《워터프론트 On the Waterfront》(1954),
《에덴의 동쪽 East of Eden》(1955),
《초원의 빛 Splendor in the Grass》(196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도향 생애와 작품 분석
  • 영화와의 비교“우리가 일제 강점기 시절의 어두운 부분이 있었잖아요. 살기 어려운 사람들이 척박한 땅에 사는 이야기인데, 원래 나도향 씨의 원작이 아주 사실감 있고 생생한 반면 시대 배경도 그렇고 아주 어두운 작품이에요. 그래서 어두운 부분은 소설로서 충분히 표현이 되었으니까 영화는 재미있게 해학적으로 만들면 되겠다, 해학이라는 생각이 퍼뜩 떠오르더라고요.” – 이두용 감독의 인터뷰 중⟶ 단순히 비극적 분위기만을 고조시키는

  • [애니메이션연구] `마녀배달부 키키`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거쳐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 나타난 통과의례 연구
  • 영화시대로 접어들었다.알 졸슨 주연, 앨런 크로스랜드 감독의 이 영화는 세계최초의 유성영화임과 동시에 최초의 뮤지컬 영화다. 이후 많은 뮤지컬 영화가 제작 되었는데 워너브라더스는 이 영화의 제작으로 곧바로 메이저 영화사로 올라섰고 당시 침체되었던 영화계는 새로운 활력을 되찾게 된다. 이 영화는 1980년대에 가수 닐 다이아몬드(Neil Diamond) 주연으로 리메이크되기도 했다.영화 ‘재즈 싱어’는 에드너 파버 원작. 오스카 해머스타인 주니

  • [신화와 문학] 신화에서 영화읽기
  • 영화읽기, 영화로 인간 읽기 중국 신화이야기신화 神話, myth 란?신화와 전설과 옛이야기 신화의 분류 신화의 기능 원령공주(모모노케히메)동양의 신화 (1) 태초의 신 혼돈동양의 신화 (2) 거인반고의 죽음, 그화려한 재탄생동양의 신화 (3) 인류의 시조, 복희와 여와 남매동양의 신화 (4) 태양을 쏜 영웅 예줄거리에서의 신화적 요소나라야마 부시코(야마는 “산” 부시코는 “노래”)줄거리영화

  • [팝아트(Pop Art)의 이해와 사례연구 ] 팝아트(Pop Art)의 이해와 사례연구
  • 영화 전공팝아트에 대한 표현 연구 : 색채를 중심으로 정광임 저 | 충남대 대학원 발행, 회화 전공팝아트에 있어서의 오브제(Object) 연구 하민경 저 | 동아대 교육대학원 발행, 미술교육 전공팝아트와 사진에 관한 연구 김지영 저 |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발행, 사진디자인세부 전공팝아트(Pop Art)의 정신성에 관한 연구 황정남 저 | 全北大 大學院 발행, 미술 전공팝아트(Pop Art) 繪畵의 特性硏究 : 本人의 作品을 中心으로 林廷姸 저 | 淑明女大 大學

  • 영화용어사전 레포트
  • 영화의 시나리오. 특히 베스트셀러 소설들은 이미 가지고 있는 지명도에 의한 상업적 매력 때문에 영화 각색의 주요한 재료 공급원이 되어 왔다. 소설과 희곡의 시나리오 각색은 이야기 중심 매체들 간의 유사성과 차이점을 둘러싼 수많은 이론적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각색에 관한 논의 중 다수가 영화의 시각적 본성과, 소설이 가질 수 있는 묘사적 산문과 비유법(직유와 은유) 등을 통한 표현의 차이에 초점을 맞추었다. 지그프리드 크라카우어 Siegfr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