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서울의 정책과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디자인 서울이 부른 사고
2.디자인 서울의 정책적 목적
3.디자인 서울의 현황
4.바람직한 공공디자인의 조건
5.디자인 서울이 나아갈 길
본문내용
디자인 서울이 부른 사고
청계천 추락사고

… 서울시가 청계천에 설치한 난간은 118cm의 높이로서 110cm를 표준으로 하는 국토해양부 기준에 부합하긴 하지만 용도에 따라 갖춰야 할 안전성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 있었다고 봄이 상당하다”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특히 “미관을 해칠 수 있다는 등의 문제점이 청계천 주변 난간에 추락을 경고하는 내용의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거나 난간 아래에 있는 화단에 철구조물로 된 울타리를 설치함으로써 인명사고를 방지해야 한다는 공익적 요구보다 더 보호가치가 있는 이익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지적했다. …
<2011년 9월 4일 노컷뉴스>
디자인 서울거리
도로표지판, 가로시설물 등을
일괄 지정된 양식으로 교체 및 통합하는 사업

한강르네상스 사업

자연성 회복, 접근성 향상,
문화기반조성, 경관개선,
수상이용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
참고문헌
고재웅. 디자인서울 공공공간 가이드라인의 한계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석사학위 청구논문. 2010.
김민수. 문화 디자인. 파주: 다우출판사. 2002.
나가오카 겐메이. 디자이너, 생각 위를 걷다. 서울: 안그라픽스. 2009.

디자인 서울 총괄본부 http://design.seoul.go.kr .
CABE http://webarchive.nationalarchives.gov.uk .
서울환경운동연합 보도자료.
연합뉴스, 노컷뉴스, 매일경제신문.
개인블로그 http://blog.donga.com/internet/archives/291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컨텐츠] 문화예술진흥과 디자인에관한 고찰
  • 디자인을 개발하겠다는 말이다. 디자인이 그 문화상품에 큰 역할을 하는 만큼 이러한 사업의 시작은 긍정적이라고 말하고 싶다. 이미 외국에는 길거리에 조형물을 통해 문화 사업을 많이 벌여왔다. 유럽만 해도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문화 시설 등을 통해 전 세계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기로 유명하다. 그곳의 길거리만 해도 그자체로 디자인의 연속 선상이며, 문화 상품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서울 또한 디자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내가

  • [정책평가론] 중앙버스전용차로제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AHP분석기법의 적용
  • 서울시 교통정책을 단번에 성공적인 정책이라고 판단하기보다 정책이 계속 성공적일 수 있도록 문제점을 찾아내고 보완하는 평가가 요구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중앙버스전용차로제의 확대에 앞서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점과 현황을 비교하여 개선방안을 제언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범위와 방법으로 진행된다. 첫째, 선행연구, 해외사례 및 관련문헌을 통한 중앙버스전용차로제의

  • 디지털시대의 출판 퓨전화 경향과 미래형 출판 전망
  • 정책의 퓨전화를 의미한다. 출판업은 일반적으로 전문직종으로 분류되어 왔다. 따라서 편집이나 기획, 영업, 제작 등의 출판 계통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직원이 경영자가 되거나, 자기 자신이 독립하여 출판사를 설립하여 경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여기에 출판 영세성의 원인이 있는 것이다. 출판사도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본래의 출판 기능과 경영이 분리되어야 한다. 출판사의 전통적인 구조와는 별도로 하나의 기업으로서의 경

  • [경영전략론] ㈜CAPACCI의 공동브랜드 전략
  • 디자인 등의 공동관리를 통해 상표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한 방법이다. 또한 공동상표전략을 사용할 때, OEM수출방식에서 자기상표수출체제로 전환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비용으로 상표의 국제적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공동상표의 개발은 내수시장공략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수출증대를 위한 해외시장개척활동에서도 공조체제를 갖추어 수출증대에 기여할 수 있게 하기 위

  • [경영전략] 가파치 전략적제휴
  • 서울사무소 - 서울시 관악구 남현동 1057-1매출액 : 180억원(2000년)종업원 현황 구분 관리 영업생산 디자인 계인원5823014414445비율1351.532.33.2100기호상사는 ‘피혁산업의 중소기업이 한데 뭉쳐 세계적인 브랜드를 만들 수는 없을까’ 하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탄생된 브랜드로써 초기 주문에 따른 제품 임가공식의 운영에서 80년대 중반 해외 라이센스 도입을 시도하였다. 나나리치, 찰스주르당, 피에르 발망 등이 기호상사가 도입한 브랜드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