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의 현실분석과 전망 -인턴쉽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연구배경
1.2 기관선정 및 인턴쉽 프로그램 소개
2. 본론
2.1 인턴쉽 프로그램 분석
2.1.1 정보학의 기초와 이론
2.1.2 정보조직과 검색
2.1.3 정보이용자와 정보서비스
2.1.4 정보시스템 경영
2.2 대학교 교과과정 분석
2.2.1 서울여자대학교 문헌정보학과
2.2.2 성균관대학교 문헌정보학과
2.2.3 명지대학교 문헌정보학과
2.3 인턴쉽 프로그램과 교과과정 매칭
2.3.1 정보학의 기초와 이론
2.3.2 정보조직과 검색
2.3.3 정보이용자와 정보서비스
2.3.4 정보시스템 경영
3. 결론
3.1 기관의 현실과 교과과정의 중점 비교
3.2.1 인턴쉽 프로그램 대안 제시
3.2.1 교과과정 대안 제시
3.2 한계점
- 본문내용
-
1. 서론
1.1 연구배경
이번연구를 통해 정보서비스 기관의 인턴쉽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대학의 교육현장에서 주목해야 할 교육내용을 구성해 봄으로, 미래 정보서비스를 전망해보고자 한다.
전반적인 정보서비스 과정을 다루는 교과목인 정보서비스론은, 참고 정보 서비스의 발전 역사, 접근 이슈, 참고 인터뷰 등 다양한 참고 정보 서비스 주제와 주요한 정보원의 생성에서부터 평가까지의 과정을 심도 있게 살펴보고 실무를 습득하고, 준비된 정보전문가로서의 자질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이론적인 근거를 두고, 도서관 (정보 서비스 기관)의 업무를 경험하는 인턴쉽 프로그램이 이론에서 습득한 내용과 얼마나 매치가 되는지, 정보전문가로서의 기본적 실무를 습득하고,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도서관 특성을 이론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정보전문가로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직무역량의 강화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받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가 선정한 기관은 월계 문화정보도서관이며, 교육과정을 탐색할 학교는 서울여자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명지대학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체계 및 사회복지실천 대상체계와 문제00
- [사회복지기관 실습]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 실습 복지실습 복지 실습 보
- 사티어의 경험적 가족치료의 구체적 목적을 설명하고, 역기능적인 의사소통의 변형을 유형별로 각각의 예를 들어 작성하시오.
-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 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
- (사회복지현장실습) 7~8월, 현장실습일지, 정신장애인거주시설, 정신보건센터, 정신장애인사회복귀시설
- [리더십] 나의 리더쉽사례분석
- MBTI 유형별 특징분석 / MBTI에 대한 평가와 활용방안 분석 / 나의 MBTI 검사결과 분석과 고쳐야 할점
- [사회운동론] 사회운동의 제도화 -환경운동연합을 중심으로
- 평생교육법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분류하는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의 유형을 분류하고
- 청소년증이란 무엇인지 조사하고,청소년증의 이용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개인의견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