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문학] 헨리 제임스 `The Real Thing`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작가 소개
2. 시대적 배경
3. 작품 개괄
4. 텍스트 분석
5. 감상
- 본문내용
-
작가소개
부유하고 지적인 가정환경
일생에 걸친 외국 여행 생활
탁월한 감수성
소설가로서 제임스의 업적
국제 소설
신∙구 양 대륙을 무대 (코스모폴리탄적 상상력)
소재의 면에서 새로운 지평
심리 소설
등장인물의 “stream-of-consciousness”
The creation of psychological realism
소설이론
소설 이론 관련 다수 글 발표
경험적 세계, 현실에 대한 등장인물들의 인상과 의식
- 참고문헌
-
논문
Labor, Earle. “James’s “The Real Thing”: Three Levels of Meaning.”
Tales of Henry James. Ed. Christof Wegelin. New York: W. W.
Norton & Company. 1984. 472-75
Lainoff, Seymour. A Note on Henry James’s “The Real Thing”, Modern Language Notes, Vol.71 No.3 1956. 192-193
단행본
김병걸, 『문예사조, 그리고 세계의 작가들 2』, 두레, 1999.
윤기한, 『월터 베선트∙헨리 제임스: 소설의 기법』, 문경출판사, 1996.
최경도, 『헨리 제임스의 문학과 배경』, 영남대학교출판부, 1998.
한기욱, 『창비세계문학 미국: 필경사 바틀비』, 창비, 2010.
James, Henry. “The Art of Fiction,” Henry James: Literary Criticism, Vol. 1. ed. Leon Edel
Lubbock, Percy. The Craft of Fiction, New York: Viking, 195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