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차이점 및 대안점을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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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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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차이점
2. 누리과정 대안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차이점
첫째, 현행 표준보육과정 담당 교사는 3급 보육교사도 보육을 담당할 수 있으나, 5세 누리과정 담당 교사는 1,2급 보육교사와 유치원 교사로 자격을 제한하고 있다. 한편, 보육교사 수급이 어려운 농어촌 등에 있는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현실 수용성을 감안하여 3급 보육교사도 일정 기간 누리과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유예기간을 두고 있다.
둘째, 현행 누리과정에서는 표준보육과정의 기본생활습관 영역이 없어지고 그 내용이 신체운동 및 사회관계 영역으로 포함되었다.
셋째, 현행 표준보육과정에서는 만3ㆍ4ㆍ5세는 혼합반 편성이 가능하나 누리과정에서는 혼합반 운영시 연령별 보육활동 진행이 어려워
- 참고문헌
-
- 교육과학기술부ㆍ보건복지부, “5세 누리과정 해설서”, 2012
- 장명림, “5세 누리과정 추진 경과 및 3·4세 누리과정 추진 과제”, 육아정책연구소, 2012
- 임양미, “5세 누리과정 쟁점 및 과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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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24764***
(2019.04.29 18:15:36)
- 그닥이요.......
- bcd***
(2013.09.25 23: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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