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차이점 및 대안점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차이점
2. 누리과정 대안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차이점
첫째, 현행 표준보육과정 담당 교사는 3급 보육교사도 보육을 담당할 수 있으나, 5세 누리과정 담당 교사는 1,2급 보육교사와 유치원 교사로 자격을 제한하고 있다. 한편, 보육교사 수급이 어려운 농어촌 등에 있는 어린이집에 대해서는 현실 수용성을 감안하여 3급 보육교사도 일정 기간 누리과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유예기간을 두고 있다.

둘째, 현행 누리과정에서는 표준보육과정의 기본생활습관 영역이 없어지고 그 내용이 신체운동 및 사회관계 영역으로 포함되었다.

셋째, 현행 표준보육과정에서는 만3ㆍ4ㆍ5세는 혼합반 편성이 가능하나 누리과정에서는 혼합반 운영시 연령별 보육활동 진행이 어려워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ㆍ보건복지부, “5세 누리과정 해설서”, 2012
- 장명림, “5세 누리과정 추진 경과 및 3·4세 누리과정 추진 과제”, 육아정책연구소, 2012
- 임양미, “5세 누리과정 쟁점 및 과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201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24764***
    (2019.04.29 18:15: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그닥이요.......
  • bcd***
    (2013.09.25 23:11:02)
회원 추천자료
  • [보육]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 비교 분석 표
  •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 비교 분석 표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누리과정1) 누리과정의 기본방향2) 누리과정의 목적3) 누리과정의 목표4) 누리과정의 내용2. 표준보육과정1) 표준보육과정의 구성2) 표준보육과정의 목적3) 표준보육과정의 목표4) 표준보육과정의 내용3.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차이점 1) 누리과정2) 표준보육과정4. 신체운동건강 영역 성격 목표 내용※ 표누리과정과 7차 교육과정 표준보육안과의 비교분석누리과정과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E]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 [인용출처표기, 참고문헌표기]
  • 과정은 자체평가, 서면평가, 현장방문평가, 평가결과서 송부 및 결과 공시의 4단계로 진행된다. 유치원 평가지표는 교육과정 영역, 교육환경 영역, 건강과 안전 영역, 운영관리 영역, 특색사업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어린이집 평가인증제는 보육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보육교직원의 전문성이 증진되도록 하며 부모들에게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부가 보육현장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하는 체계를 확립하

  •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이원화 및 통합 문제에 대한 방안
  •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이원화 및 통합 문제에 대한 방안목차1.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차이점2. 유아교육정책과 보육정책간의 갈등상황3. 이원화체제로 인한 문제점4. 두 기관의 통합에 대한 방안참고문헌1.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차이점(1) 어린이집 보육과 유치원 유아교육의 개념전통적으로 가족의 역할이었던 영유아의 양육은 맞벌이를 하는 사회경제적인 구조 및 만3세~만5세 유아라면 공정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누리과정을 국가에서 만

  • [유아교육평가 A형] 레지오에밀리아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의 평가와 누리과정에서의 평가가 서로 어떻게 다른지 비교설명하고 레지오에밀리아 유아교육 프로그램은 평가의 방향이 어떠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누리과정에서의 평가5. 레지오에밀리아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의 평가와 누리과정에서의 평가 비교1) 레지오에밀리아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의 평가2) 누리과정에서의 평가6. 레지오에밀리아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의 평가가 나아가야 할 방향1) 표상에 의한 평가2) 상호작용에 의한 평가3) 기록에 의한 평가4) 유아 활동에 의한 평가7. 레지오에밀리아 유아교육 프로그램에서의 평가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나의 의견8. 시사점Ⅲ. 결론참고

  • [사회복지 바우처제도] 바우처 사업 분석 전자바우처 제도 성과 바우처제도의 문제
  • 차이점Ⅳ. 제도의 문제점Ⅴ. 문제점에 따른 대안*참고문헌I.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1. 사회서비스란1) 정의일반적으로 사회서비스는 개인 또는 사회전체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한다. 사회서비스의 개념은 공공행정(일반행정, 환경, 안전), 사회복지(보육, 아동, 장애인, 노인보호), 보건의료(간병, 간호), 교육(방과 후 활동, 특수 교육), 문화(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등 문화시설 운영)를 포괄한다.2.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