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 호텔 조직, 특성, 조직화, 운영현황, 사례 분석, 문제점, 경영 현황, 해결 방안, 변화, 특징,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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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I. 들어가며 2

II. 호텔 조직의 특성 개관
1. 호텔 조직화의 일반적 원리 2
2. 일반적인 기업과 비교되는 호텔 조직의 특성 4

III.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운영현황 4

IV. 사례분석

1. 케이스 1 9
(1) 문제점 분석 10
① 높은 이직률
② 임금과 복리 후생의 문제
(2) 해결책 13
① 임금 문제 해결을 통한 이직률 문제 해결
② 복리 후생 문제 해결을 통한 이직률 문제 해결

2. 케이스 2 15
(1) 문제점 분석 16
① 리더십과 하향식 커뮤니케이션 문제
② 부서간의 비협력 문제

(2) 해결책 18
① 리더십과 하향식 커뮤니케이션의 해결
② 부서간의 비협력 문제의 해결
 Shared Identity의 설정 & 사원 교육의 실시
 정보 공유 및 대화 채널의 마련


V. 마치며 20
본문내용
서 론

2008년 9월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호텔 부문에서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1위를 차지했다. 석 달 후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최하고 고객이 직접 평가하는 ‘2008년 국가고객만족지수’에서 전체 산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3월 실적공시를 앞둔 한무개발의 2008년 예상 매출액은 약 2000억 원. 매출액의 10% 수준인 임대수익을 제외하곤 모두 호텔 실적이다. 호텔 설립 이후 가장 성과가 좋다. 2007년 이후 영업이익도 7%씩 늘고 있다.
최근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서비스와 실적이 모두 좋다. 호텔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 몰을 끼고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등 두 곳에 있다.
인터컨티넨탈 호텔을 운영하는 김동헌(61) 한무개발 사장이 경영을 맡은 지 2년 만에 성적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김동헌 사장은 LG상사 이사, LG그룹회장실 이사, LG성남언론재단 이사, LG경제연구원 상무 등 LG그룹의 다양한 부서를 거쳐 2002년 GS건설 부사장으로 승진했고, 2007년부터 한무개발 사장을 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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